금천구, ‘학생 치과주치의 사업’ 시행
상태바
금천구, ‘학생 치과주치의 사업’ 시행
  • 백중현 기자
  • 승인 2015.03.1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4학년 830명 대상, 4월 중순부터

▲ 금천구는 초등학교 4학년 대상으로 4월 중순부터 지역치과의원과 주치의를 맺어 포괄적 구강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학생 치과주치의사업’을 시행한다.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금천구는 초등학교 4학년 대상으로 지역치과의원과 주치의를 맺어 포괄적 구강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학생 치과주치의사업’을 시행한다.

학생 치과주치의사업은 서울시가 아동의 평생 구강건강기틀 마련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 2월 공모를 통해 금천구 등 10개의 자치구가 선정됐다.

금천구는 서울시로부터 예산 4600만원을 지원받아 사업신청 8개 초등학교 4학년생 830여명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한다. 구강건강행태조사, 구강검진, 방사선사진촬영, 치면세균막검사, 개인별 맞춤 구강보건교육, 전문가 구강위생관리, 불소도포 등 구강건강증진서비스와 치아홈메우기, 치석제거 등 예방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은 4월 중순부터 가능하며, 대상 학생들은 학교에서 배부해 주는 안내문을 지참하고 학교별 지정 주치의치과에 사전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비용은 전액 무료이나, 사업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외 질환 치료비용은 개인 부담이다.

한편 구는 아동복지시설 및 기초생활수급 초등학생 대상으로 예방 및 구강질환 치료비를 지원해 주는 금천구 ‘저소득층 아동 치과주치의 사업’과 연계하여 취약계층에 대한 구강건강 불평등 해소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예방중심의 서비스 제공과 맞춤형 구강관리를 통해 학생들의 구강건강 수준이 향상되고, 평생 치아건강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