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농기센터, 영리더 아카데미 과정 교육 실시
상태바
세종농기센터, 영리더 아카데미 과정 교육 실시
  • 이길표 기자
  • 승인 2015.03.1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길표 기자] 세종시 농업기술센터는 11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격주로 총 4회에 걸쳐 ‘세종농업 영리더 아카데미 과정’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아카데미 과정은 세종시에 거주하는 45세 이하 세종농업 영리더 희망자 50명을 대상으로, 차세대 선도적 농업리더 육성을 목표로 ‘로컬푸드의 이해’ 등 주요 8개 과목에 대한 집중 현장교육으로 진행된다.

세종농업 영리더 아카데미는 급속한 도시화로 인한 농지면적 감소와 농촌 고령화 등 다양한 농촌 문제를 지혜롭게 풀어낼 차세대 전문농업인을 육성하고 지역농업 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따라서 농기센터는 차세대 선도적 농업리더 육성을 위해 매년 20명씩 세종농업 영리더 100명 육성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농기센터는 교육을 이수한 수료생 중 지역농업분야와 영농정착 의지가 강한 영리더를 선발,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특화지원사업도 추진 할 계획이다.

신은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영리더 교육 과정은 세종시의 농업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농업, 농촌 교육을 통해 세종형 로컬푸드 운동과 친환경농업을 성공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