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 '우수 중소·벤처기업 박람회' 개최
상태바
영등포구,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 '우수 중소·벤처기업 박람회' 개최
  • 백중현 기자
  • 승인 2015.03.03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3~5일, 홍보부스 등 시장판로 개척…13개 참가 기업 모집

▲ 지난해 봄꽃축제장에 마련된 우수 중소․벤처기업 박람회 현장.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영등포구가 4월 여의도 봄꽃축제 동안 ‘우수 중소․벤처기업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수많은 상춘객이 모이는 봄꽃축제와 연계해 박람회를 열어 중소기업의 시장판로 개척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박람회는 다음달 3일부터 5일까지 봄꽃축제 기간 동안 개최해 오후1시부터 9시까지 운영되고, 장소는 여의서로 국회의사당 남문에서 서문 사이 축제장에 마련된다.

구는 축제장에 각 기업별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부스(3m×3m)를 설치하고 테이블, 의자, 야간조명 등 부스운영에 필요한 기본적인 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현수막과 홍보 리플릿도 제작해 우수 기업 홍보에 적극 나서게 된다.

단, 박람회장 질서 유지를 위해 참가기업은 운영준칙을 준수해야 하며, 현장 직접 판매도 금지된다.

박람회 참여기업 접수는 오는 11일까지며 총 13개의 기업을 모집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영등포구에 본사 및 사업자등록을 필한 기업 중 전시 가능한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으로 단, 단순 유통․판매 기업은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참가신청서, 서약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전시제품 카탈로그 4부, 제품관련인증서,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등을 구비해 영등포구 지역경제과(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4동 3층)로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 팩스(2670-3628)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구는 박람회 참여를 신청한 기업 중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키는데 부합하는 기업 △상춘객이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홍보 전략을 계획한 기업 △소외계층 대상으로 나눔 및 기부하는 기업 △영등포구 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각종 인증 취득 기업을 우대해 선정하고, 동일 조건으로 경합시에는 신규 참가기업에 우선권을 부여할 예정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수한 역량을 갖춘 중소기업 제품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 구매성향을 파악하는 등 시장 개척 활동의 발판이 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중소기업 맞춤형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영등포소식을 참조하거나 지역경제과(02-2670-342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