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고충민원처리 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세종시, 고충민원처리 평가 우수기관 선정
  • 이길표 기자
  • 승인 2015.03.01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 세종시가 지난달 2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민권익의 날 기념행사에서 고충민원처리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매일일보 이길표 기자] 세종시가 지난 2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민권익의 날 기념행사에서 고충민원처리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세종시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3개 분야 23개 항목에 대한 고충민원처리 확인조사 평가에서 ▲제도개선 제안・권고 채택률 ▲민원처리기간 준수율 ▲옴부즈만 제도 구축 정도 ▲민원처리 만족도 등 모든 지표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아 광역단체 평균 78.7점 보다 8.5높은 87.2점의 점수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김려수 감사위원회 사무국장은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증가하는 고충민원 처리를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불합리한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행정기관의 위법, 부당한 처분으로 시민들이 부당하게 권리를 침해받는 일이 없도록 민원 처리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시행하는 고충민원처리 확인조사는 행정기관의 고충민원에 대한 처리 역량 증진과 민원인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진행하는 것으로, 광역자치단체를 대상으로 2012년 처음 실시했고 이듬해 74개 기초자치단체(시)까지 확대했다. 세종시는 지난해 처음 평가대상으로 포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