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도지사 권한 다 동원, 세종시 지켜낼 것"…충남도지사 출마
상태바
안희정 "도지사 권한 다 동원, 세종시 지켜낼 것"…충남도지사 출마
  • 서태석 기자
  • 승인 2010.01.27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서태석 기자] 민주당 안희정 최고위원이 27일 "실패한 역사를 따라가지 않고 원칙과 소신으로 충청의 자부심과 자긍심을 높이고 그 자부심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것"이라며 충남도지사 후보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안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종필 총재부터 이회창, 심대평, 정운찬 총리 등 지금까지 충청도 지도자들이 보여준 전략은 원칙과 소신도 없는 2인자 노선으로 이들은 실패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안 최고위원은 이어 "제 도전은 김대중, 노무현 전 대통령의 못다 이룬, 지역 분열을 극복하고 국민통합을 완성하자던 그 꿈, 미완의 역사를 향한 것이 제 도전"이라며 "민주당의 깃발을 높이 들고 지역주의의 벽을 허물고 국민통합의 새로운 대한민국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행정수도가 반토막났고 이제 행복도시 세종마저도 누더기가 되고 있다"며 "대한민국과 충청도민이 합의한 약속의 땅이 고통의 땅으로 바뀌었다는데 6월2일 제 승리는 분권과 균형의 상징, 행복도시 세종의 승리가 될 것"이라고 약속했다.

그는 이어 "제가 승리하면 도지사가 갖고 있는 권한을 다 동원해 지켜낼 것"이라며 "더 큰 세종을 만들기 위해 필요하다면 개헌도 추진할 것이고 분권과 균형을 요구하는 모든 세력과 연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