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전시·컨벤션 허브도시 향해 잰걸음
상태바
인천시 전시·컨벤션 허브도시 향해 잰걸음
  • 이춘만 기자
  • 승인 2015.02.2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스산업과 신설…올해 국제회의 25건 유치 확정

[매일일보 이춘만 기자]  인천시가 '마이스'(MICE) 산업의 허브도시로 도약을 위해 전시,국제회의 등 행사 유치 활동을 적극 추진 하고 있다. 

24일 시에 따르면 지난 1월 문화관광체육국 내에 마이스산업과를 신설한 후 국제회의 7개를 추가 유치하는 등 올해 총 25건의 국제회의를 인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아세안 교통협력 포럼이 6월 9∼11일 영종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열리는 것을 비롯해 유네스코 세계교육회의(5월 17∼22일 송도컨벤시아), 프레지던츠컵 골프대회 기념행사(10월 2∼8일 송도컨벤시아) 등 다양하고 굵직한 국제행사가 잇따라 인천에서 열릴 예정이다. 

올해 인천에서 열리는 국제회의 방문객은 2만3천400여 명에 이르며 쇼핑·요식업·호텔업계 등에 미치는 경제적 파급효과가 501억원으로 추산되고 있다.

아울러 시는 2018년 IATA Annual General Meeting(국제항공운송협회) 등 21건의 행사에 대해서도 이를 인천에 유치하기 위해 관계자 접촉과 현지방문 등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시는 국내 소재 협회·학회 현황 등 4천여 건의 데이터베이스와 1만4천건의 행사 정보를 수록한 국제컨벤션협회(ICCA) 자료를 토대로 국제회의 유치 대상을 발굴하며 행사 유치에 전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백현 시 마이스산업과장은 "인천국제공항과 인천항 등 인천의 우수한 접근성을 적극 홍보하고 마이스 인프라를 확충하며 국제회의 유치활동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마이스 산업이란 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avel), 컨벤션(Conventions), 전시(Exhibition)의 약어로 비즈니스 관광을 총칭하는 고부가 가치 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