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에 ‘세계 최고 타워' 세워 진다
상태바
새만금에 ‘세계 최고 타워' 세워 진다
  • 성승제 기자
  • 승인 2005.12.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이 508m, 대만 타이베이 타워보다 높아
앞으로 새만금에 세계 최고 높이의 타워가 세워진다.

강현욱 전북지사는 지난 12월 21일 새만금 항소심 승소판결 직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새만금 신시도에 세계 최고 높이의 타워를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강 지사는 "도내 출신업체가 이 타워 건립 계획을 갖고 있으며 현재 자체적으로 타당성 조사를 벌이고 있다"면서 "구체적인 사업계획은 내년 1월 초순께 공식적으로 밝히겠다"고 말했다.

강 지사는 "이 타워는 관광과 업무 등 다목적 용도로 지을 계획이며 타워가 건립되면 중국 상하이(上海)의 동방명주보다 나은 세계적인 관광명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새만금 인근에는 고군산열도와 같은 아름다운 전경이 펼쳐져 있고 시계가 좋을 경우 첨단 망원경을 이용하면 중국 상하이 까지도 볼 수 있는 만큼 매력적인 관광 상품이 될 것"이라며 "연간 500만명의 관광객이 다녀갈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까지 타워 높이는 정확하게 정해진 바는 없지만 510여m 이상의 높이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타워는 지난 2004년 12월 준공된 대만 타이베이 파이낸셜 센터로 508m의 높이를 자랑하고 있다.

한편 강지사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막지 않은 2.7㎞구간에 대한 끝 물막이 공사를 내년 3-4월에 끝내고 2006년 6월까지 내부개발용역 완료, 같은 해 12월까지 내부개발 방향이 최종 확정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심층취재, 실시간뉴스 매일일보/ www.sisaseoul.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