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환경교육센터 위탁 운영기관 공모
상태바
경기도 환경교육센터 위탁 운영기관 공모
  • 강태희 기자
  • 승인 2015.02.13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장비, 인력과 응모자격 있는 기관, 법인 신청 가능

[매일일보]경기도가 산발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환경교육사업을 통합 지원하는 ‘환경교육센터’를 위탁 운영하며, 도는 11일부터 오는 2월 23일까지 ‘경기도 환경교육센터’ 위탁 운영 기관을 모집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경기도환경교육센터는 학교와 사회 환경교육 지원, 프로그램과 교재·교구·개발 보급, 환경교육 전문 인력 양성, 네트워크 거점기능 수행 등의 역할을 하며, 올해 사업비는 4억 원이며, 선정된 기관은 협약 체결일부터 오는 2017년 말까지 약 3년 간 센터를 운영하게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도환경교육센터는 도내 환경교육의 질을 높이고 산발적으로 운영되어온 환경교육사업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컨트롤타워.”라며 “예산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별도의 시설을 설치하지 않고 프로그램 중심형 센터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경기도는 공모를 거쳐 이르면 오는 3월 선정기관과 협약을 체결하고 환경교육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며, 응모자격은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소속기관 중에서 주요 설립목적에 환경교육이 포함되어 있는 기관 또는 최근 1년 이내에 환경교육 사업실적과 환경교육 시설과 장비와 인력을 갖춘 비영리법인 또는 민간단체이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해 전국 최초로 광역환경교육센터를 운영해 최신 교수기법(액션러닝, 마인드맵 등)을 통해 교육전문 인력 39명을 양성하고, 시흥 환경보전교육센터 등 비영리민간환경단체 20곳에 컨설팅을 제공했다. 또한 우수 환경교육사례와 환경교육 가이드북을 제작해 500개 기관에 배포하는 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