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노조 광양시지부 설 명절'선물 안주고 안 받기'운동 추진
상태바
공무원노조 광양시지부 설 명절'선물 안주고 안 받기'운동 추진
  • 양홍렬 기자
  • 승인 2015.02.09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감시단 및 신고센터 운영
 

[매일일보 양홍렬 기자] 공무원노조 광양시지부(지부장 안성은)는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사회를 만들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광양시청을 만들기 위하여 이번 설 명절을 맞아 아직도 “정”이라는 핑계로 일부 남아 있는 명절 떡값, 선물 안주고 안 받기 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공무원노조 광양시지부는 설 명절 선물 안주고 안 받기 운동을 시작하며 정현복 광양시장, 안성은 노조 지부장 등 전 직원을 상대로 「선물 안주고 안 받기」서약을 받았다.

서약서에는 직원 상하, 동료 간 선물․금품 등을 주고받지 않으며, 직무 관련 식사․선물·금품 등을 제공받지 않으며, 부서의 명의로도 명절 선물도 주지 않기로 하였으며 직무와 관련하여 자택 주소를 알리지 않고, 택배를 보내거나 받지도 않겠다고 서약하였다.

특히, 광양시지부는 설 명절 선물 안주고 안 받기 운동을 전개하면서 특별감시단을 편성하여 시 주요 간부 또는 제보자에 대하여 비노출로 이미 감시활동에 들어갔다.

광양시지부 관계자는 “공직사회의 부정부패 추방은 국민에게서 신뢰받고 사랑받는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업 중 하나로 공직사회 청렴의 실천 분위기확산 정착을 위하여 명절 떡값·선물 안주고 안 받기, 직무관련 민원인과 식사 안 하기 등의 운동을 추진하여 깨끗한 공직사회 풍토를 만들기 위하여 연중 계속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