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지방자치경영대전 문화부장관상 수상 영예
상태바
여수시 지방자치경영대전 문화부장관상 수상 영예
  • 이창식 기자
  • 승인 2015.01.29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창식 기자] 여수시가 28일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한 가운데 이승옥 여수부시장(가운데)이 정재근 행정자치부 차관(사진 왼쪽) 등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28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시상식에서 ‘문화관광 창조도시 조성 정책’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 개최를 통해 잘 갖춰진 SOC와 인프라, 도시 인지도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관광개발 정책을 추진함으로써 지역경제 및 국내관광 활성화 정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섬 관광자원의 개발과 국내 최초 해상케이블카 운행, 묘도 전망공원 조성, 이순신 장군 유적코스, 여수밤바다와 국가산단 야경 상품 개발, 해양 레저 스포츠 체험 등 여수만의 특징을 잘 살린 경쟁력있는 관광상품을 개발한데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승옥 여수부시장은 이 자리에서 “세월호 사고 여파로 관광업계가 불황을 겪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의 신 성장 동력산업인 관광산업 육성에 심혈을 기울인 결과로 풀이된다”면서 “감동을 선사할 수 있는 매력적인 관광상품을 지속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지방자치경영대전’은 정부가 지난 2004년부터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문화관광, 지역경제 등 9개 분야 정책에 걸쳐 모범적이고 탁월한 성과를 거둔 지방자치단체를 발굴해 시상하는 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