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공공시설물 건립 추진단’ 가동
상태바
광진구, ‘공공시설물 건립 추진단’ 가동
  • 김유성 기자
  • 승인 2015.01.27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6기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등 9개 사업 추진

[매일일보] 광진구가 민선6기 비전인‘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진 녹색문화도시 광진’실현을 위한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다. 구는 지난 23일‘공공시설물 건립 추진단’을 신설했다.

공공시설물 건립 추진단은 주요 건립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예산과 부지확보를 위한 기관협의 등 검토단계에 머물러 있는 사업을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고자 구성한 것.

구는 이 기구를 단장 1명을 필두로 팀장 1명과 팀원 3명으로 구성했다. 이들은 행정직 외에 전문성을 갖춘 건축분야와 토목분야 인력으로 배치했다. 기구는 건립사업에 해당하는 주요부서 사업들을 검토한 후 △ 기본구상 △ 타당성 조사 △ 기본계획 △ 투자심사 △ 공사수행방식 결정 △ 기본·실시설계 △ 공사발주까지 전반적인 기술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 구는 2018년까지 매년 국·공립 어린이집을 1개동에 2개소 이상 늘리기로 했다. 민선6기 동안 총 8개소의 국·공립 어린이집을 건립해 광진구를 ‘아이 키우기 좋은 동네’로 만들려고 한다. 그 시작으로 올해 자양2동 한가람어린이집은 오는 3월 개원을 앞두고 있다.

또한 초·중·고등 8개교가 밀집돼 있는 중곡역 주변에는 43억 100만원을 들여‘청소년 종합문화센터’를 건립한다. 4806㎡규모에 지상1층과 지하1층 높이로 세워질 이 건물에는 문화와 수련, 창작과 직업체험, 공연 등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여가선용을 할 수 있는 공간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