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스낵 매출 신기록 경신
상태바
농심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스낵 매출 신기록 경신
  • 안정주 기자
  • 승인 2015.01.2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심의 수미칩 허니머스타드가 출시 한 달 만에 360만개를 판매하며 월간 판매 신기록을 깼다. (사진=농심 제공)

[매일일보 안정주 기자] 농심이 지난달 17일 출시한 신제품 ‘수미칩 허니머스타드’가 출시 한 달 만에 360만개를 판매하면서 월간 판매 신기록을 갈아치웠다.

이 제품은 해태제과가 지난해 8월 출시해 돌풍을 일으킨 ‘허니버터칩’을 겨냥해 만들어졌던 만큼 업계에서는 추격에 나선 농심이 일단 완승을 거둔 것으로 해석하는 분위기다.

이에 따라 달콤한 감자칩 시장 선두 주자인 해태제과와 ‘포카칩’을 무기로 한 오리온의 반격도 한층 가열될 것으로 보인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수미칩 허니머스타드는 출시 첫날부터 입소문을 타고 판매호조를 보이면서 지난 16일까지 한 달 만에 360만 봉지가 팔렸다. 이를 소비자가격(2400원)으로 환산하면 약 86억원에 달한다.

이런 판매 기록은 스낵시장 1위인 농심에서도 최초이자 최고 기록으로, 월평균 60억~7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국민 스낵 ‘새우깡’을 능가한 것이다.

달콤한 감자칩 시장을 이끌어 낸 해태 허니버터칩의 경우 지난해 8월 출시 이후 3개월 만에 50억원의 매출을 돌파했고, 지난달까지 누적 매출도 200억원 가량으로 집계됐다.

앞서 이마트가 지난달 23일부터 지난 6일까지 감자칩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에서도 수미칩 허니머스타드는 2, 3위를 합친 것보다 많은, 하루 평균 1만개를 기록하며 흥행을 예고했었다.

2위는 이마트 피코크 감자칩 체다치즈 앤 어니언맛(2700개), 3위는 허니버터칩(2500개)이었다.

수미칩 허니머스타드가 매출 신기록을 기록하는 데는 안정적인 공급량도 한 몫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농심은 24시간 생산 체제하에서 이 제품을 전국 유통망에 공급하고 있다. 또 농심은 수미칩용 감자를 수입산이 아닌 국산 수미감자를 구매해서 만들고 있다.

감자를 수매해 국내 최대의 저온시설에 저장하기 때문에 4계절 수미칩을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춘 만큼 외국에서 감자를 구입하는 업체들이 겪는 수급 불균형과 소비자 불만을 차단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인기가 워낙 좋아 매장 진열과 동시에 대부분 하루나 이틀 만에 모두 판매된다”며 “현재 아산공장 수미칩 라인을 풀가동하고 있으며, 모두 국산 감자를 사용하는 만큼 감자수급에도 문제가 없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