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행복학습마을 통해 소외지역 도민 교육
상태바
경기도, 행복학습마을 통해 소외지역 도민 교육
  • 강태희 기자
  • 승인 2014.12.2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 중심 14개 행복학습마을서 마을주민 행복학습 지원

[매일일보]경기도가 소외지역 도민들의 학습기회 제공을 위해 지원해온 ‘경기 행복학습마을 사업’에 올해 3만 명이 넘는 도민이 참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4개 행복학습마을에서 노래교실, 컴퓨터교실 등 138개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운영되었고, 마을주민 3만2,519명이 참여했다.

▲ 천연비누 수업

경기 행복학습마을 사업은 지난 2010년 제1호 행복학습마을인 포천 장자마을을 시작으로 현재 14개 행복학습마을이 조성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행복학습마을 사업은 마을 환경을 고려해 마을주민들이 원하는 다양하고 우수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확대 지원하고 있다.

▲ 사물놀이(난타)

이를 위해 도는 최근 시·군 담당자와 마을대표, 학습코디들이 모여 행복학습마을의 발전방안에 대한 현장 간담회를 갖기도 했다. 포천 장자마을 최종국 관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이 생활에 활력을 찾았다.”라면서 “앞으로 도와 시군의 지원 없이 자립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서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 풍물놀이 수업

조학수 경기도 교육정책과장은 “내년에도 평생교육에 소외되어 있는 지역과 학습자를 적극 발굴하겠다.”라며 “마을단위의 평생학습문화 확산을 통해 주민주도의 따뜻한 학습마을 공동체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