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재시험연구원, 한국선급(KR)시험기관 승인 획득
상태바
방재시험연구원, 한국선급(KR)시험기관 승인 획득
  • 이진영 기자
  • 승인 2010.01.12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이진영 기자] 한국화재보험협회 부설 방재시험연구원은 "한국선급(KR)으로부터 선박용 물건에 대한 시험기관으로 승인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앞으로 방재시험연구원에 열 및 온도측정분야, 기계역학분야, 음향진동분야에 대하여 시험을 의뢰할 경우, 그 동안 시험의뢰자가 부담하던 한국선급 검사원 입회비용이 면제되어 가격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된다.

이번 승인은 우리나라 조선기자재 산업의 활성화와 경쟁력제고 차원에서 운영되고 있는 한국선급의 시험기관 승인제도에 따라, 방재시험연구원이 열 및 온도측정 등 3개 분야에 대하여 품질시스템 및 현장시험에 대한 실사를 받은 후 획득하게 되었다.

방재시험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승인은 방재시험연구원이 다시 한번 시험품질의 공신력을 인정받고 고객서비스를 강화하는 계기”라며, “시험의뢰자들에게 비용 면제라는 큰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게 되어 향후 선급관련 시험의뢰가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방재시험연구원은 이미 영국의 로이드선급, 프랑스선급(BV), 노르웨이선급(DNV), 독일선급(GL), 미국선급(ABS), 일본(NK), 러시아선급((RMRS) 등 세계적인 선급기관으로부터 선박용 물건에 대한 화재시험기관으로 지정받은 바 있다.

또한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지난 2002년 8월 미국해안경비대(US Coast Guard) 형식승인 지정 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아, USCG를 대행하여 미국 국적 선박에 사용되는 물품에 대한 성능시험과 제조업체의 품질관리 시스템에 대한 사후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