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행정 강진군, 정보공개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투명행정 강진군, 정보공개 우수기관 선정
  • 이창식 기자
  • 승인 2014.12.16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공개제도 운영, 2년 연속 고객만족「우수기관」 선정 쾌거

[매일일보 이창식 기자] 강진군이 행정자치부가 시행하는 정보공개제도 운영 평가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오는 22일 정부종합청사 별관 3층 국제회의장에서 행정자치부장관 기관표창을 받는다.

정보공개제도 운영 평가는 행정자치부에서 정부 3.0 구현 핵심가치 실현을 위해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사전행정정보 공표, 정보공개 업무처리 두 분야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은 각급기관 홈페이지에 공표된 주요 행정 정보 자료 및 정보공개시스템으로 처리한 정보공개 결정통지 상황을 수시 점검,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10개 시․군․구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강진군은 군 단위에서는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2년 연속「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강진군은 군민생활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정책정보 등 420여 종을 군 누리집에 수시 공표하고 있으며, 연중 700여 건에 이르는 정보공개 청구건을 처리기한 평균 3일 이내 최대한 신속하게 공개 처리했다.

또한 국민의 알 권리 충족과 행정감시를 통한 군정 참여의 근간이 되는 사전정보공개 제도의 활성화를 위하여 수시 정보공개 모니터를 실시하여 수요자인 군민의 의견을 정보공개 운영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열린 마음, 큰 생각, 행복한 강진이란 군정구호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적극적이고 충실한 정보 공개야말로 군민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고 소통하는 투명한 군정의 바탕이다”며, “참여의 열린 행정, 일 잘하는 유능한 조직운영으로 군민 중심의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군민 모두가 행복한 강진을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