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선관위, 고3 새내기 유권자 대상 선거퀴즈 골든벨
상태바
양평군선관위, 고3 새내기 유권자 대상 선거퀴즈 골든벨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4.11.3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선거관리위원회가 고등학교 3학년 새내기 유권자를 대상을 선거퀴즈 골든벨 및 시민의시 함약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양평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홍성욱)는 지난 28일 양일고등학교 3학년(새내기 유권자) 280여명을 대상으로 공명선거 퀴즈대회 및 민주시민의식 함양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퀴즈대회는 선거 골든벨 대상자에게는 20만원 상품권 외 금상·은상 수여, 장기자랑 대상자에게는 5만원 상품권 외 금상 등 총 50여만원의 상품권이 쥐어졌다.

즉석퀴즈 정답자에게는 선관위 홍보용품 등 푸짐한 선물을 전달하는 등 고3 수험생의 노고를 격려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학교 관계자는 “재미있고 유익한 민주주의 잔치를 양평군선관위가 마련해 주어 곧 졸업 후 유권자가 되는, 우리 양일고 고3 새내기 유권자의 올바른 민주시민 의식 함양과 수능 피로를 풀어준 최고의 힐링의 장이 되었다.”고 감사의 말을 선관위에 전했다. 

양평고등학교 고3 새내기유권자를 대상으로는 경기도선관위가 주관하고 양평군선관위가 지원하는 『새내기 유권자 연수』를 선거연수원 전문 초빙교수가 실시, 선거의 중요성, 성년이 되면 알아야 하는 것 등 민주시민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경기도선관위가 주최하는 'My Dream! 미래유권자 매니페스토(20대에 꼭 이루고 싶은 꿈) 대회' 응모도 현장에서 병행했다.

이는 고등학교 3학년들이 20대 꿈, 목표를 이루기 위한 구체적 방법, 기간, 재원조달방법 등을 작성·응모토록하여 실천 가능한 미래설계를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양평선관위 관계자는 "모든 단체가 각종 선거를 선관위(031-774-0603, 772-2401)에 의뢰할 경우 투표용지 무료 인쇄발급, 기표대·투표함 대여 등 각종 대국민 봉사사업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양평군선관위는 평소 공직선거 및 조합장선거 등 위탁선거를 의무 관리하면서도, 아파트 등 공동주택·학교선거 등 각종 공공기관·단체 등 생활 주변 모든 선거를 위탁·지원하고 있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