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기원, 동경대 RCAST와 MOU체결
상태바
차세대융기원, 동경대 RCAST와 MOU체결
  • 강태희 기자
  • 승인 2014.11.28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공동연구 발판마련,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매일일보]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28일 동경대 RCAST(선단과학기술연구센터)와 ‘학술 및 연구교류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융기원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융기원 박태현 원장과 동경대 RCAST 유키오 니시무라(Yukio Nishimura) 원장을 비롯한 동경대 교수 4명과 서울대 김성훈, 소광섭 교수 등 주요관계자들이 참석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에 따라 공동연구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교수와 연구원, 학생 간 교류, 공동연구 실시, 학술 정보 등 교류, 공동강의 및 심포지엄 개최 등에 협력을 약속했으며, 이날 협약식은 서울대 주최, 융기원 주관하는 ‘국제융합기술심포지엄(ConTech2014)’의 행사와 같이 열렸다. 양 기관은 이날 MOU 체결과 함께 공동심포지엄을 열어 신약개발과 에너지환경 등과 관련된 연구 성과와 사례 등을 발표하며 연구협력을 다졌다.

박태현 융기원장은 “이번 동경대 RCAST와 MOU를 체결하고 공동심포지엄을 열어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등 양 기관의 협력을 다지는 기회를 가졌으며 국제 공동 연구 확대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밝히고 “세계 융합기술을 선도하는 최고의 연구원이 되기 위해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