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민선 6기 비전 담은 새로운 BI 발표
상태바
경기도, 민선 6기 비전 담은 새로운 BI 발표
  • 강태희 기자
  • 승인 2014.11.27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도정운영 비전 ‘굿모닝 경기’, ‘NEXT 경기’ 2개안 발표
 

[매일일보]경기도가 민선 6기 경기도의 도정 운영 비전과 도정원칙을 담은 새로운 BI(Brand Identity), ‘굿모닝 경기’와 ‘NEXT경기’를 27일 발표하고, ‘굿모닝 경기’는 비전 및 대 도민 메시지, ‘NEXT 경기’는 실천전략 및 대 공무원 메시지라고 전했다.

‘굿모닝 경기’는 경기도의 미래상과 생동감을 대변하는 도의 비전을 담은 것으로 밝은 태양을 상징하는 컬러와 엄지손가락으로 만족감을 나타내는 경기도민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NEXT경기’는 강한 의지와 선언적 의미를 담는 고딕체와 화살표의 이미지를 NEXT의 ‘X’와 경기의 각 초성인 ‘ㄱ’에 표현함으로써 역동적이고, 앞으로 나아가는 느낌을 담았다. ‘NEXT경기’ BI에 포함된 ‘함께 만드는 미래’는 연정을 통해 경기도의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는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의지를 표현한 슬로건이다.

 

김병철 경기도 홍보담당관은 “‘굿모닝 경기’는 일자리 넘치는 안전하고 따뜻한 경기도를 만들어 가겠다는 민선 6기 경기도의 비전이자 대(對) 도민 메시지이며, ‘NEXT경기’는 정치·경제·산업·문화·서비스·통일 등 각 분야의 미래지향적 NEXT버전을 확립해,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스탠다드를 만들자는 실천전략이자 대(對) 공무원 메시지란 점에서 구분된다.”고 설명했다.

경기도는 새로운 BI를 통해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지향하는 민선 6기 경기도정의 모습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새로운 BI는 도에서 제작되는 모든 홍보물과 사인, 서식, 자료 등에 활용된다. 한편, 도는 기존 BI인 ‘세계 속의 경기도’도 계속 활용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