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시민단체 "인천시, 민생예산 삭감…고통분담 미흡"
상태바
인천 시민단체 "인천시, 민생예산 삭감…고통분담 미흡"
  • 이춘만 기자
  • 승인 2014.11.27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춘만 기자]  인천 시민단체들은 인천시가 내년도 민생복지 예산을 대폭 삭감한 반면 공무원의 고통 분담 노력은 소홀히 했다고 주장했다.

27일 인천시민단체들에 따르면 지난 26일 인천시의회에서 열린 '민생예산 확보를 위한 인천시 합리적 예산편성 방향' 토론회에서 민생복지 예산을 복원하고 공무원의 각종 경비를 줄이라고 촉구했다. 

박준복 인천참여예산센터 소장은 "삭감된 예산 중 교육·복지·보건·일자리·문화 등 민생 분야 예산이 40%인 683억원인 반면 공무원 경비 감축액은 108억원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박 소장은 "재정 적자 속에서도 공무원 관련 경비 상당액이 해마다 잉여금으로 처리되고 있는 실정을 고려하면 공무원들이 허리띠를 더 과감하게 졸라매야 한다"며 "삭감된 민생예산도 68개 사업 221억원은 반드시 복원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광호 평화와 참여로 가는 인천연대 사무처장은 "시 재정 파탄에 대한 책임은 공무원에게 있는데도 기관·부서 운영업무추진비, 직무수행경비는 오히려 늘었다"며 "인천시가 현재 재정상태에 대한 위기감을 인식하고 있는지 의문"이라고 밝혔다.

신규철 인천사회복지보건연대 사무처장도 "시는 복지예산을 증액편성했다고 했지만 대부분 국비지원사업인 점을 고려하면 통계의 착시효과에 불과하다"며 "시의회는 시 예산안 중에서 불요불급한 사업을 재조정해 민생복지예산을 최우선 반영해 심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