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행복을 전해요 ‘훈훈한 산타 원정대’ 발대
상태바
금천구, 행복을 전해요 ‘훈훈한 산타 원정대’ 발대
  • 백중현 기자
  • 승인 2014.11.2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아동 가구에 30만원 난방비 지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공동 캠페인

▲ 금천구가 27일 오후 2시 구청1층 로비에서 구청장 및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훈훈한 산타원정대’발대식을 갖고 산타 캠페인을 시작한다. 지난해 훈훈한 산타원정대 발대식 모습.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금천구가 27일 오후 2시 구청1층 로비에서 구청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가운데 ‘훈훈한 산타원정대’발대식을 갖고 산타 캠페인을 시작한다.

훈훈한 산타 캠페인은 동절기를 맞아 난방이 끊겨 추위 걱정으로 고통 받는 아동이 없도록 하고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추진하는 공동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전기료를 못내 촛불생활을 했던 할머니와 외손자의 화재 사망 사건을 계기로 지난해 금천구에서 시작해, 모금된 5000만원으로 130가구를 지원했다.

27일 훈훈한 산타원정대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 17일까지 한 달여 기간동안 후원금을 모금해 한 세대당 최대 30만원의 난방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기초생활보장수급자,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세대로 아동이 많은 가정이 우선 지원 대상이다.

또한 모금이 끝난 18일에는 현대아웃렛이 바자회 수익금으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280명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지원할 예정이다. ㈜장금신아트워크는 발대식때 아동들이 쓴 ‘산타에게 보내는 크리스마스 편지’에 일일이 답장을 보내 주어 자라나는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할 계획이다.

차성수 구청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초록우산과 함께 아동난방비를 지원하게 돼 기쁘다”며 “아동들이 난방비 걱정없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전했다.

후원참여 및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금천구청 복지정책과(02-2627-1364) 또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02-325-2257)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