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 수상
상태바
인천공항공사,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 수상
  • 이춘만 기자
  • 승인 2014.11.1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부문 대상 4년 연속으로 받아

 
[매일일보 이춘만 기자]  인천공항공사가 GWP 코리아 주관으로 열린 2014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9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2014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시상식에서 공공부문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1998년 미국의 경제전문지 포춘이 처음 도입했으며 국내에서는 GWP코리아가 2002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인천공항공사는 참여와 열린 소통으로 모두가 화합하는 조직, 가족 친화적 근무환경, 구성원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성과를 창출하는 일터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제도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CEO와 직원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대화 게시판을 신설하고 ‘열린 소통 워크숍’을 개최하며 경영진과 직원 간 소통을 강화했다.

또한 부서 간 화합을 위한 소통 프로그램, 직원 간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땡큐 캠페인’은 공사가 유연한 조직문화를 구현하고 조직 내 신뢰를 쌓아가는 비결로 꼽히고 있다.

이와 더불어, 유연근무제와 가족 사랑의 날 캠페인 시행, 사내 어린이집 운영 등 가족친화경영은 물론, 직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사내 독서모임을 개설하고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확충하기도 했다.

박완수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임직원이 열정과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문화가 조성되어야 한다”면서 “앞으로도 직원이 일하기 좋은 기업 만들기에 꾸준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