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대입합격 수기집 발간
상태바
구로구, 대입합격 수기집 발간
  • 백중현 기자
  • 승인 2014.11.19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구로구 관내 학생들의 멘토가 되어줄 든든한 지원군들이 모였다.

구로구가 주요대학에 입학한 관내 고교 졸업생들의 대입합격 수기를 모아 책으로 발간한 것.
구로구는 민선 6기 제1공약인 교육일류 도시 만들기의 일환으로 고교진학을 앞둔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합격수기 발간을 기획했다.

‘대입합격 수기집’에는 관내 8개 인문계 고등학교 졸업생들의 합격 수기와 진로·진학 상담 교사의 수기 등 총 34편이 수록돼 있다.

▲ 구로구가 주요대학에 입학한 관내 고교 졸업생들의 대입합격 수기를 모아 책으로 발간했다.
서울대에 입학한 신도림고 졸업생 김예린 학생의 ‘꿈이 뭐니’로 시작되는 학생 글 32편은 목동, 강남 대치동 등 명문학군이 아닌 구로구에서 자신이 원하는 대학교에 들어갈 수 있었던 노하우가 주로 담겨있다. 이들은 자신의 특기와 적성에 맞는 고등학교 선택과 관내 기관들의 지원, 학교 안에서 이루어진 활발한 동아리 활동, 충실한 수업 참여 등을 비결로 밝혔다.

대입상담 교사들의 생생한 교육현장을 담은 글 2편도 중간에 삽입돼 있다.

수기집은 1000부 발간돼 관내 중학교, 구립도서관, 새마을문고에 전달되고, 고교 진학 박람회를 통해서도 배포됐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수기집이 고교진학과 진로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등대와 같은 역할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