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주안․부평 국가산단 정부 혁신산단 지정 총력
상태바
인천 주안․부평 국가산단 정부 혁신산단 지정 총력
  • 이춘만 기자
  • 승인 2014.11.1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춘만 기자]  인천시가 첨단산업과 문화·복지·교육이 어우러진 혁신산업단지를 남동 및 주안․부평 국가산업단지에 유치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0일 인천시에 따르면 최근 노후화된 남동 및 주안·부평국가산업단지를 첨단산업과 문화·복지·교육이 어우러진 창의·융합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하기 위한 혁신산단 선정 및 추진위원회를 발족했다.

이 위원회는 유정복 시장을 위원장으로 박우섭 남구청장·장석현 남동구청장·홍미영 부평구청장·강범석 서구청장과 국가산업단지 인천지역본부장, 인천발전연구원장을 비롯해 관계 전문가 등 15명으로 구성됐다.

시는 주안과 부평산단을 하나로 묶어 우선 신청할 예정이다.

혁신산단은 착공한지 20년 이상된 노후 국가․일반산단에 기업과 근로자를 위한 지원시설을 확충하고 유망 업종을 유치하기 위해 산단 내 공간을 재구성하는 사업이다.

정부는 혁신산단에 융복합집적지를 조성해 생산시설과 연구개발(R&D)시설, 기업지원시설, 교육·복지·편의시설․주거시설 등이 통합 입주할 수 있도록 한다는 구상이다.

시는 ‘혁신산단’추진을 위해 산업단지 공간 및 산업기반 조성사업, 연구·혁신역량 강화사업, 근로·정주환경 개선사업 등 3개 부분에 대해 세부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오병집 인천시 경제수도본부장은 “인천시 생산액의 42%를 차지하는 남동 및 주안·부평국가산단이 혁신산단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 할 계획”이라며, “남동 및 주안·부평국가산단이 혁신산단으로 지정돼 인천경제의 핵심 거점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상반기에 창원, 구미, 반월·시화, 대불 국가산업단지 등 4개 단지가 ‘혁신산단’으로 지정됐으며, 하반기에 3개 단지가 추가 지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