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부설부차장 야간 개방 적극 지원
상태바
영등포구, 부설부차장 야간 개방 적극 지원
  • 백중현 기자
  • 승인 2014.10.31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유· 민원 해소·주차장 건설비용 절감 등 1석3조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주차난’은 국토교통부 발표에서도 국민체감 교통 불편 1위, 지방자치단체 민원 1위에 등록될 정도로 가장 흔하면서 심각한 민원으로, 영등포구 접수 민원 중에서도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영등포구는 이러한 주차관련 민원을 해소하기 위해 건축물 부설주차장 야간개방에 발 벗고 나섰다.

막대한 비용이 드는 신규 주차장 조성보다는 착한 공유를 통해 주차장 건설비용을 절감하고 주차난을 해소하여 주민불편을 해소 한다는 계획이다.

야간 개방에 참여하는 건축주에게는 300만원 범위 내 카 스토퍼, 주차차단기, 주차선 신설 도색, CCTV설치 등을 지원하고 있다.
참여 대상은 5면 이상의 주차대수를 확보한 건축물이며,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주차문화과(02-2670-3898)로 문의 하면 된다.

올해는 교회 및 공동주택을 포함한 일반주택 7개소 123면, 영등포동 주민센터를 포함한 5개 주민센터 30면 등 총 12개소 153면을 인근 주민에게 야간개방 했다.

특히 신길4동에 위치한 동천교회는 야간개방 약정기간이 경과 하였으나 인근 주민들의 호응이 좋아 야간개방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교회 관계자는 “더욱 더 많은 건축물들이 야간개방에 참여한다면 주택가 주차난도 자동적으로 해결 될 것”이라며 적극 추천 했다.

한편 구는 부설주차장 4398개소에 대한 전수조사를 통해 주차장을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153개 건축주에 대한 고발 및 행정조치를 완료 했다.

향후 불시점검 및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주차장의 불법 용도변경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할 계획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야간 주차장 개방은 주차장 조성에 드는 막대한 예산을 줄일 수 있으며, 골목길 주차난 해소를 통한 주민불편 해결 등 공유 경제의 모델로 더 많은 구민들이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