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는 SNS로 소통해요
상태바
종로구는 SNS로 소통해요
  • 강철희 기자
  • 승인 2014.10.3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주년 맞아 ‘종로통 블로그집’ 마련

▲ 종로구는 1일 주민과의 소통과 공감행정을 위해 운영 중인 SNS 홍보 채널(블로그, 페이스북)의 운영 1주년을 맞아 ‘종로통 블로그집’을 발간한다.
[매일일보 강철희 기자]종로구는 1일 주민과의 소통과 공감행정을 위해 운영 중인 SNS 홍보 채널(블로그, 페이스북)의 운영 1주년을 맞아 ‘종로통 블로그집’을 발간한다.

종로구 대표 블로그 ‘종로통’ (http://blog.naver.com/jongno0401)과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welcomejongno) 은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춰 딱딱하고 지루할 수 있는 정책정보와 생활정보를 온라인상에서 보다 친근하게 전파하기 위해 지난 2013년 11월에 만들어졌다.

△학생·주민 기자단 △내·외부 필진 등을 통해 딱딱하고 지루할 수 있는 구정과 행정 정보들을 취재와 이미지 등으로 주민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노력으로 블로그 개설 이후 한 달 평균 8000여 명이 방문해 지금까지 9만7000여 명이 종로통을 찾았다.

종로통 블로그집은 블로그 기자단이 종로 곳곳을 누비며 종로구의 대표 블로그 ‘종로통’에 게재한 글과 사진 중 우수작들을 모아 책자 형태로 엮은 것이다.

이번 블로그집 발간을 통해 종로구 대표 블로그 ‘종로통’의 게시글과 블로그 공모전 우수작을 소개하며 주민들에게 구정을 홍보하고, 종로의 문화⦁관광 인프라를 소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종로구 인터넷 방송(http://tv.jongno.go.kr)의 주민참여 확대를 위해 오는 12월 31일까지 ‘주민 리포터단’을 모집한다.

방송과 영상에 관심이 많은 종로구 주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리포터와 영상제작으로 나눠서 선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