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환경재단, 지역환경교육센터 지정
상태바
안산시 환경재단, 지역환경교육센터 지정
  • 김명집 기자
  • 승인 2014.10.31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명집 기자] 안산시 환경재단 에버그린21(대표이사 신윤관)은 기초지방자치단체 내에서 최초로 경기도가 지정하는 지역환경교육센터로 지정됐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에버그린21은 시민, 어린이, 청소년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알차게 환경교육을 진행하고, 교육 후에는 수료자들이 네트워크를 구축해 녹색생활실천리더로서 활동할 수 있게 연계하는 등 우수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환경교육센터로 지정 시 높이 평가 받았다.

안산시 환경재단이 지역환경교육센터로 지정됨에 따라 안산시 환경교육의 거점역할과 환경교육단체 및 인력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에버그린21은 이번 지정으로 도가 지원하는 환경교육사업 공모 시 우선 선정되는 기회를 가지며, 환경교육에 대한 지원과 운영에 필요한 예산도 일부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신윤관 에버그린21 대표이사는 "지역환경교육센터 지정을 받은 안산의 대표 환경교육기관으로서 시민에게 다양한 환경교육 기회와 한층 향상된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환경교육을 자발적 범시민 운동으로 확산시키고자 민간환경교육단체와 협력하여 실천으로 이어지는 교육활동을 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산시 환경재단 에버그린21은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보호를 위해 설립된 재단으로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환경개선 이행 정도에 따라 인증하는 환경인증제와 학생 및 시민 등을 대상으로 한 환경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