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포구 재조명 및 관광 활성화’ 토론회 개최
상태바
‘김포 포구 재조명 및 관광 활성화’ 토론회 개최
  • 이환 기자
  • 승인 2014.10.22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홍철호 의원(경기김포, 새누리당)은 정부관계자, 경기도, 김포시 관계자 및 지역전문가 등이 참석 김포 포구 재조명 및 관광활성화를 위한 토론회를 12월초에 국회 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최근 밝혔다.

김포시는 수도권의 서북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울시와 인천시가 접해있는 남쪽을 제외하고는 삼면이 강으로 둘러 쌓여있다. 또한 11개의 포구문화, 수도와 인접한 지리적 조건의 방어적 요충지, 한강하구 습지보호지역 지정으로 인해 철새도래지 등 천혜의 관광자원이 풍부한 지역이다.

이와 같이 관광자원이 풍부함에도 인근 파주시, 고양시 등은(‘12년기준) 연간 900만 명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반면, 김포시는 연간 40만 명으로 2006년 이후 관광객 유입은 답보상태다.

홍 의원은 “김포는 지리적 특수성으로 인해 천혜의 관광자원과 더불어 DMZ 등의 안보 교육으로도 그 가치와 발전가능성이 충분함에도 방향성에 대한 논의가 부족했다”며 “한강하구 주변 11개 포구를 재조명 이를 중심으로 하는 김포관광자원 활성화를 위한 대대적인 논의가 필요하다”고 짚었다.

오는 12월초로 예정돼 있는 ‘김포 포구 재조명 및 관광활성화’ 토론회는 포구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할 뿐만 아니라, 포구투어 길 조성, 투어버스 운행, 포구 조망대 설치, 포구문화예술관 건립, 포구 축제, 폐사지 활용 등 종합적인 포구 활용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