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重그룹 임원 인사…최초 생산직 출신 임원 탄생
상태바
현대重그룹 임원 인사…최초 생산직 출신 임원 탄생
  • 최수진 기자
  • 승인 2014.10.1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최수진 기자] 현대중공업그룹이 현대중공업·현대미포조선·현대삼호중공업 등 조선 3사의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현대중공업그룹은 16일 조선 3사의 임원 262명 중 31%인 81명을 감축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12일 오전 본부장 회의에서 전 임원 사직서 제출과 조기 임원인사를 결정한지 4일만이다.

현대중공업그룹은 “어려움에 처해있는 회사에 변화를 주고 체질개선을 통해 경쟁력을 회복하는 것이 시급하다는 판단에 따라 조기 인사를 단행했다”며 “조직을 슬림화해 신속한 의사결정이 이뤄지도록 하고 여기에 맞는 인사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한 것이 이번 인사의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 하경진 현대삼호중공업 사장. 사진=현대중공업그룹 제공
▲ 문종박 현대오일뱅크 사장. 사진=현대중공업그룹 제공
이번 인사에서는 임원 승진도 이뤄진다. 하경진 현대삼호중공업 대표이사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문종박 현대오일뱅크 대표이사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각각 승진 발령했다.

또 이성조 현대중공업 상무를 전무로 승진시키는 등 31명을 승진 발령하고, 박희규 부장 등 28명을 상무보로 신규 선임했다.

특히, 이번 인사에서 현대중공업그룹 최초로 생산직 출신 임원이 탄생했다. 현대중공업 조선사업본부 생산현장에서 드릴십(원유시추선) 품질검사를 담당하고 있는 노동열 기정(技正)이 그 주인공이다. 노동열 기정은 1974년 7급기사로 입사해 조선소 현장에서 선박품질분야에서만 40년을 근무한 이 분야 최고 전문가이다.

한편, 지난해 인사에서는 승진 58명, 신규 선임 45명이 이뤄진 바 있다.

 


현대중공업그룹 임원 인사 현황

■현대중공업

<승진>
◇전무
△이성조 △이동일 △박병용 △김숙현 △김삼상 △정명림 △최상철 △이상기 △이균재 △차동찬 △송기생

◇상무
△박영규 △윤기영 △김근안 △조용운 △이호형 △이창원 △손득균 △김대영 △노진율 △이상용 △김헌성 △박인권 △정기선

<신규 선임>
◇상무보
△박희규 △박무성 △남상훈 △노동열 △정성훈 △권영준 △강상립 △정석환 △최재봉 △서유성 △최동헌 △이창호 △김영권 △권용범 △허 호 △강 영 △박종환 △김원희 △장봉준 △손정호

■현대미포조선

<승진>
◇상무
△송인

<신규 선임>
◇상무보

△이경수

■현대삼호중공업

<승진>
◇사장
△하경진

◇상무
△유영호 △은희석 △신용완

<신규 선임>
◇상무보
△이만섭 △조민수 △주정식

■현대오일뱅크

<승진>
◇사장
△문종박

◇부사장
△강달호

<신규 선임>
◇상무보
△박광진 △허광희 △문성 △이용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