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U-City센터 고등학교장 대상 견학 실시
상태바
오산시, U-City센터 고등학교장 대상 견학 실시
  • 강태희 기자
  • 승인 2014.10.14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학교장협의회 견학 통해 청소년 비행활동 예방

▲ 오산·화성시고등학교장협의회 U-City센터 견학
[매일일보] 오산시는 지난 13일 오산·화성시고등학교장협의회 회원을 대상으로 U-City통합운영센터 견학을 실시했고 밝혔다.

이번 견학 체험은 오산·화성시고등학교장협의회 회원인 오산 화성지역 고등학교장 27명을 대상으로 U-City통합운영센터의 역할을 이해하고 학생 생활지도와 청소년 비행예방 등에 도움을 주기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U-City통합운영센터 견학에서 학교장들은 센터 교통시스템에 대한 동영상 시청과 학교 주변에 설치된 CCTV에 대한 상황판 시연 등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에 참여한 한 학교장은 “이번 U-City 통합운영센터 견학을 통해 센터에서 일반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범죄예방 활동 뿐 아니라 학교 통학로 인근의 CCTV 운영을 통해 청소년 비행과 탈선 등의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개소 후 각종 CCTV와 교통관련 시스템 통합 운영으로 시민의 안전과 편리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U-City통합운영센터는 개소 이래 타 지자체, 단체, 일반시민, 학생 등 2천여 명이 넘는 인원이 견학을 다녀갔다.

오산시에서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U-City 통합운영센터의 기능과 역할을 이해할 수 있도록 다음달 17일까지 실시되는 민방위 보충교육 기간 중 민방위 대원들을 대상으로 한 견학도 실시할 예정에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