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잣나무숲 활용한 힐링명소 개방
상태바
국내 최대 잣나무숲 활용한 힐링명소 개방
  • 강태희 기자
  • 승인 2014.10.0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5만 그루 잣나무 숲에 조성 산림치유, 숲체험, 목공체험 명소

 
[매일일보] 국내 최대 규모의 잣나무 숲을 활용한 산림치유공간이 10여년의 준비기간을 마치고 10월 경기도 가평에 문을 연다.

경기도는 지난 2005년부터 공사를 시작한 경기도잣향기푸른숲의 조성이 완료됨에 따라 오는 10월 10일 개장식을 갖고 일반에 정식개방 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잣향기푸른숲은 가평군 축령산과 서리산 자락에 위치한 153ha(약 153만㎡) 규모의 잣나무 숲에 조성된 산림치유와 숲체험을 위한 복합적 산림휴양 시설로 모두 71억원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잣향기푸른숲이 조성된 축령산 일대는 키가 20미터에 달하는 80년 이상의 잣나무가 가득한 곳으로 가평 8경중 제 7경인 축령백림(祝靈柏林:축령산 잣나무숲)이란 이름으로도 유명하다.

 
전국 공립 치유의 숲 중 최초로 정식개장하는 경기도잣향기푸른숲은 5만여 그루의 잣나무가 내뿜는 피톤치드가 풍부해 비염, 천식, 아토피 피부염 등 환경성 질환의 치료에 효능이 있는 산림치유의 최적의 장소로 알려져 있다.

경기도는 이곳에 숲길탐방 등 6개 프로그램 체험 코스를 조성하고, 축령백림관, 힐링센터, 잣향기목공방 등을 갖추어 산림치유와 숲체험, 목공체험 등 다양한 산림휴양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산림치유는 건강체크·숲속명상·기체조·건강교육, 숲체험은 산촌체험· 생태탐방·잣 전시관·화전민마을 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목공체험에서는 책꽂이, 책상, 의자, 연필통, 벤치 만들기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잣특성화 축령백림관과 1970년대 화전민마을을 재현한 너와집, 귀틀집, 숯가마 등 볼거리 등도 마련돼 있으며, 이용 예약접수는 경기농정통합 홈페이지(http://farm.gg.go.kr) 또는 전화접수(☎031-8008-6769)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