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광장동 일대 교통체계 확 바뀐다
상태바
광진구, 광장동 일대 교통체계 확 바뀐다
  • 백중현 기자
  • 승인 2014.08.1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행자 중심으로 … 교통섬 정비, 차로 신설 등 이달 추진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광진구가 상습적인 교통정체와 불합리한 교통체계로 몸살을 앓았던 광장동 일대를 보행자 중심으로 새롭게 개선한다.

구는 지하철 5호선 광나루역이 위치한 광장동 광장사거리와 광진교 북단 삼거리 등 2개 지점에 교차로 구조 설계 및 교통안전시설 개선, 교통섬 정비 등‘도로 교통소통 개선사업’을 다음 달부터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광진구가 광장동 일대를 보행자 중심으로 새롭게 개선한다. 이 공사는 다음달 추진해 10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이 일대는 교통섬과 두 개의 우회전 차로로 인해 보행자가 도로 횡단에 불편을 겪어왔으며, 교통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돼왔다. 또 광장사거리의 구리에서 도심방향 도로는 직진 차로가 부족해 교통 소통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구는 지난 3월 이 일대의 교통체계를 개선하는 방안에 대해 서울지방경찰청과 협의를 완료하고, 국·시비 등 총 3억3000만원을 투입해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광장사거리는 교통섬 안쪽에 위치한 천호대교에서 구리방향 우회전 차로를 기존 2차로에서 1차로로 축소하고, 교통량이 많은 구리에서 도심방향 북측접근로 차로는 직진 차로를 증설해 기존 5차로에서 6차로로 개선한다.

광진교북단 삼거리의 경우 광진청소년수련관 앞 교통섬을 제거하고 우회전 전용차로를 신설할 예정이다. 또 기존 신동아파밀리에 앞에 사선으로 설치돼 있던 횡단보도의 위치를 조정해 직선으로 개선해 보행자의 안전을 제고할 계획이다.

구는 다음 달부터 공사를 실시해 10월까지 전체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