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주 무안군수, 2015년도 국비 확보차 국회 방문
상태바
김철주 무안군수, 2015년도 국비 확보차 국회 방문
  • 임병우 기자
  • 승인 2014.07.27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철주 무안군수, 국회 예결위원장 면담 국비지원 및 무안시 승격 건의

▲ 김철주 무안군수(오른쪽)는 김원중 군의회 의원(왼쪽)과 함께 홍문표 국회 예결위원장을 면담하고 있다.

[매일일보 임병우 기자] 김철주 무안군수가 국비예산 확보와 무안시 승격을 위한 특별법 추진을 위해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26일 김철주 무안군수는 김원중 군의회 의원과 함께 홍문표 국회 예결위원장을 방문하여 군정 최대 숙원사업인 ▲해안관광 일주도로건설 300억원, ▲무안국제공항 확장 200억원, ▲무안 해양관광리조트 건립 49억원 등 총 3건 549억원의 지역발전을 위한 예산지원과 ▲무안시 승격을 위한 특별법 추진 등을 건의했다.

이날 홍문표 예결위원장을 면담한 자리에서 김철주 군수는 운남~압해 간 김대중대교가 개통되고 무안~영광 간 칠산대교가 2019년도 완공되면 무안군이 환서해안권의 해안 레저관광 거점지역으로 급부상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국회차원의 예산지원을 건의 했다.

특히, 전남도청 소재지가 있는 무안군과 충남도청 소재지가 있는 홍성군의 경우 처럼 ‘도청소재지가 있는 군은 시로 승격’할 수 있도록 특별법 조항을 개정해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대하여 충남 홍성군·예산군이 지역구인 홍문표 의원은 특별법 추진에 대하여 공감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삼향읍 왕산리에서 현경면 외반리까지의 지방도 815호선 및 825호선 약 53.6km구간을 국가지원지방도로 승격을 적극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

또한, 국토의 균형발전 차원에서 서남권 발전을 위해 필요한 무안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해 무안국제공항 활주로 400m 연장도 정부차원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 자리에서 홍문표 위원장은 무안군이 전남도청소재지로써 행정의 1번지 뿐 만 아니라 갯벌․황토․연꽃 등 천혜의 자연경관을 토대로 한 서남해안권의 중추적인 해양관광도시로 급부상 할 수 있도록 무안시 승격 추진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표했다.

김철주 무안군수는 “지역 신성장동력 사업으로 해안관광 일주도로 건설을 위해 국비 100%사업으로 진행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동원해 예산확보에 나서겠으며, 또한 무안시 승격 추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