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銀, 전국에 ‘희망금융플라자’ 대폭 확대 설치
상태바
농협銀, 전국에 ‘희망금융플라자’ 대폭 확대 설치
  • 이병우 기자
  • 승인 2014.07.1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워크샵 참석자들이‘거점점포,전담창구 희망금융컨설턴트’확대를 위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매일일보 이병우 기자] NH농협은행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전국에 서민금융 거점점포·전담창구 38개소를 확대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그동안 서울지역에만 운영하던 거점점포·전담창구를 대전, 강원, 충북, 울산, 제주, 부산 등 각 지역에 확대 설치하여 지방에 거주하는 서민들의 금융지원에도 앞장서겠다는 각오다.

또한, 지난 11일 NH농협은행의 서민금융을 이끌고 있는 ‘거점점포·전담창구 희망금융컨설턴트 워크샵’을 통해 서민금융 확대 방안과 내실 있는 서민지원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이 날 워크샵에는 사회적기업 한국이지론을 초청해 사회적기업에 대한 역할과 지원 필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기도 했다.

김주하 은행장은 “농협은행 50여년의 역사를 통해 서민경제를 가장 잘 헤아리는 금융기관, 서민과 함께 해 온 은행으로서 서민지원을 위해 농협은행이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농협은행 리테일고객부 백태일부장은 “우리의 작은 관심, 서민에겐 삶의 희망입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직원들에게 감성마케팅을 전개한 결과 서민금융 규모가 증가했다”며 지속적으로 서민금융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