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銀 노조 "하나금융, 외환銀 인수 이후 2조원 빼내가"
상태바
외환銀 노조 "하나금융, 외환銀 인수 이후 2조원 빼내가"
  • 이병우 기자
  • 승인 2014.07.04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환은행의 가장 큰 비용은 하나지주”
하나지주 항의서한 수령 거부

▲ 외환은행 노동조합 직원이 4일 오전 합병추진에 대한 규탄대회를 가졌다. 사진=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한국외환은행지부 제공
[매일일보 이병우 기자] 4일 오전 외환은행 노동조합이 하나금융지주 김정태 회장의 ‘합병추진’ 발언을 규탄하는 긴급 회견을 가졌다.

이날 회견에서 김근용 위원장은 “‘2.17. 합의서’는 노사정이 함께 한 대국민 약속”이라며 “국민과 한 약속도 저버리는 하나지주를 국민들이 어떻게 믿고 거래할 수 있겠는가”라고 반문했다.

노조는 ‘2.17. 합의’를 위반한 합병추진을 반드시 막아낼 것이라며 7월12일 전국집회 등 전면투쟁을 예고한 바 있다.

▲ 4일 아침 외환은행 노동조합이 본점직원 300여명과 함께 하나지주 김정태 회장의 ‘합병추진’ 발언을 규탄하는 회견을 열었다. 노조는 회견에서 “2.17. 합의서는 노사정이 함께 한 대국민 약속”이라며 이를 위반한 합병추진은 반드시 막아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한국외환은행지부
노조는 회견에서 “김정태 회장은 비용절감을 운운하지만 외환은행의 가장 큰 비용은 바로 하나지주”라며 “하나지주가 인수전후 외환은행에서 빼내간 돈만 이미 2조원에 달하며, 정말 외환은행의 비용절감을 위한다면 하나지주의 경영간섭을 중단하면 된다”고 강조했다.

이날 노조는 회견이 끝난 뒤 김정태 회장에게 항의서한을 전달하려 했으나, 하나지주는 출입문을 봉쇄하고 서한 수령을 거부했다.

한편 이날 회견에는 출근길의 외환은행 직원 300여명이 함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