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NH농협 은행장 “이젠 자신감을 갖고 일할 때”
상태바
김주하 NH농협 은행장 “이젠 자신감을 갖고 일할 때”
  • 이병우 기자
  • 승인 2014.06.26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H농협은행은 26일 비상경영전략회의를 열고 상반기 실적에 대해 논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매일일보 이병우 기자] NH농협은행 김주하 은행장은 26일 비상경영전략회의를 열고 “상반기에 임직원들이 열심히 노력해 준 덕분에 농협은행 사업이 전반적으로 고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며 “그 동안 임직원들의 노고에 정말 눈물겹게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STX와 관련된 충당금 적립비용 증가를 제외하고는 손익 부문에서도 많이 개선되고 있으며, 이대로라면 올해 상반기 실적은 작년 상반기 실적을 상회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농협은행은 지난 25일 현재 예수금이 연초보다 9조 넘게 증가해 금액과 증가율에서 은행권 1위를 달리고 있다.

또한 펀드와 방카슈랑스 사업 등에서도 우수한 실적을 보이고 있다. 특히 소득공제장기펀드와 주택청약저축 신규, 방카슈랑스 수수료 등도 줄 곧 은행권 1위를 달리고 있다.

주춤하던 여신도 6월 들어 1조 7000억 원 가량 증가하는 등 25일 현재 전년보다 4조 2000억 원 증가했다.

김주하 은행장은 “이제는 전 직원들이 자신감을 갖고 일할 때이다”며 “하반기에는 거액 부실여신을 중점관리하고 수수료 사업을 집중 추진하는 한편, 고객들의 신뢰회복을 위해 개인정보 및 소비자 보호, 고객민원 감축 등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