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호 광주 남구청장 "주민 위한 행정 적극 추진"
상태바
최영호 광주 남구청장 "주민 위한 행정 적극 추진"
  • 조성호 기자
  • 승인 2014.06.10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른길에 볼거리·먹거리 등 명소 만들어 지역경제 동력 조성

▲ 최영호 광주 남구청장
[매일일보] 최영호 광주 남구청장은 민선 6기 운영 방향에 대해 9일 ‘6월 정례조회’를 가졌다.

최 청장은 “언제나 주민 편에 서는 행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공무원의 사고 또한 주민들 속으로 녹아들 수 있도록 사고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민선 6기 구정 운영과 관련, 최 구청장은 민선 6기 6대 분야 89개 공약을 직원들에게 설명하면서 구정 전반에 대한 공직자의 자율적인 관심을 거듭 강조했다.

최 구청장은 “공약은 구청만 일방적으로 추진하는 게 아니라 주민과 함께 실현해 가는 게 제1원칙이다”며 “공약을 개괄적으로 설명한 이유는 구정 흐름과 중점이 어디에 있는지 그 방향을 여러분 스스로가 알 수 있도록 해 예측 가능한 행정을 펼치기 위함이다”고 말했다.

또한 최 구청장은 푸른길 광주명품 만들기 사업과 일자리를 많이 만들고 돈벌이가 잘되는 경제, 복지 사각지대 없는 남구, 아이 키우기 편하고 가르치기 좋은 지역 만들기, 도시재생 및 대촌지역 그린벨트 해제 등을 민선 6기 핵심공약으로 손꼽았다.

이밖에 최 구청장은 현재 추진 중인 백운광장 활성화를 위한 최종 용역의 차질 없는 진행과 세월호 사태로 인해 안전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재난에 대해서 다시 한 번 모든 것을 재점검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