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전체
HOME 문화 건강·의학
영유아·임신부 백신접종 오늘부터 예약 시작임신부, 25일부터 예약, 내달 21일부터 접종

[매일일보=이명신 기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다음 달부터 실시되는 영·유아와 임신부의 신종플루 예방접종과 관련, 18일 오전 9시부터 순차적으로 예약 신청을 받고 있다.

중대본에 따르면 예방접종을 희망하는 만 3세 이상 미취학 아동의 보호자는 이날부터 위탁 의료기관에 전화 또는 방문을 하거나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http://nip.cdc.go.kr)에서 예약하면 내달 7일부터 접종할 수 있다.

생후 6개월 이상~36개월 미만의 영·유아는 23일부터 예약할 수 있고 접종은 다음 달 7일부터 이뤄진다.

1차 예방접종 당일 기준으로 만 8세가 넘지 않은 영·유아는 1차 접종 후 3주 간격을 두고 2차 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다.

임신부는 25일부터 예약을 받고 다음 달 21일부터 접종이 시작된다. 접종 당일 임신 중인 여성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65세 이상 건강한 노인은 다음 달 말 보건소별로 접종 희망자에게 번호표를 발급하거나 전화 예약을 받을 예정이다. 접종은 내년 1월 7일부터 실시된다.

위탁의료기관 예방접종 시 백신은 정부에서 무상 공급되지만 접종비 1만5000원은 (의원급 의료기관 기준)은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일반인은 내년 1월 이후 식약청의 시중 유통 백신이 허가되는 데로 민간 의료기관을 통해 예방 접종이 가능하다.

이명신 기자  sin@sisaseoul.com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