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보험으로 실천하는 자녀사랑
상태바
가정의 달, 보험으로 실천하는 자녀사랑
  • 배나은 기자
  • 승인 2014.05.15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에 교육·결혼 자금까지 보장

[매일일보 배나은 기자] 보험개발원의 조사에 따르면 0세에서 14세까지의 어린이는 성인에 비해 방어능력과 주의력이 부족해 사고를 당하는 횟수가 성인 보다 4.9배 이상 높다. 같은 이유로 친구를 다치게 하거나 자동차 등 타인의 물건에 손상을 입혀 지급하는 보험금도 성인에 비해 액수가 크다.

또 성인과 달리 백혈병·뇌종양·림프종 등 소아암의 발생 가능성이 높고, 장염·폐렴·식중독의 질병 발생률 역시 성인에 비해 약 3배 가량 높다.

다행히 최근에는 다양한 어린이 보험상품이 출시되어 상해, 골절, 식중독, 화상, 성장기 질환, 암, 학교폭력, 배상책임 등 각종 사고에 대비할 수 있게 됐다.

가정의 달을 맞아 자녀에게 어린이보험을 선물해 줌으로써 각종 사고에 대비하고 자녀들의 보험체험을 통한 금융상품 이해도를 증진 시켜 보는 것은 어떨까?

현대해상 ‘굿앤굿어린이CI보험’

 

2004년 5월 업계 최초 어린이전용 CI보험상품으로 출시된 현대해상의 ‘굿앤굿어린이CI보험’은 햇수로 출시 10년만인 지난 3월까지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200만건의 판매실적을 기록하는 등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상품은 선천이상특약과 업계 최초로 정신적 장애로 장애인이 된 경우에도 보상받을 수 있도록 설계돼 있을 뿐 아니라 학교폭력 관련특약과 아토피 등 환경성질환을 보장하는 내용도 담겨있다.

암 같은 중증질환에 대해서도 보장이 강화돼 있다. 첫 번째 암 진단 후 2년마다 암으로 재진단을 받을 경우 진단금이 지급된다.

또 고액의 치료비를 요하는 치명적 중병상태인 다발성 소아암(백혈병, 뇌.중추신경계암, 악성림프종), 중증화상 및 부식, 4대장애(시각,청각,언어,지체 장애), 양성뇌종양, 심장관련소아특정질병, 장기이식수술, 중증세균성수막염, 인슐린의존당뇨병등도 보장된다.

일상 생활에서의 위험에 대한 보장도 강화해 자녀배상책임, 폭력피해, 유괴사고, 시력교정등 어린이들에게 일어날 수 있는 위험들도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어린이 뿐 아니라, 태아부터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22주 이내의 태아 가입시 출생전후기 질병, 저체중아 출생 및 선천이상 등 출생관련 위험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중대한 상해·질병을 집중적으로 보장하고자 한 애초의 취지에 맞춰, 중대한특정상해수술, 중대한 재생불량성 빈혈진단 보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입원실손의료비 한도는 최대 5000만원, 통원실손의료비의 한도는 외래, 처방조제비를 합쳐 최대 30만원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치아담보도 포함시켜 외상이나 충치로 인해 영구치를 발치한 경우에는 치아당 10만원을지급하고, 이 외에 유치(젖니)보존치료, 영구치보존치료, 영구치보철치료등을 6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정신적 장애진단 보장도 다양화시켜 지적장애, 정신장애, 또는 자폐성장애로 인하여 1~3급 장애인이 되는 경우에 보험금을 지급하며, 아토피, 천식 등 환경성질환과 VDT증후군, 중이염 같은 생활 질환, 치료가 어려운 희귀난치성질환, 서구화된 식습관 등으로 최근 발병률이 급증하고 있는 성조숙증 등을 보장한다.

임산부에 대한 보장도 강화해 임신출산 질환입원일당·수술, 유산입원일당·수술담보도 두었다. 저체중아로 태어나 인큐베이터 사용 시 일당 보장도 가능하다.

보험기간은 초, 중, 고교의 입학, 졸업시점에 맞춰진 10, 15, 18, 20세 만기 외에 24세, 27세, 30세 만기까지 마련했다.

대학졸업 및 사회생활시작 시점 등으로 선택을 다양화한 것으로 만기시 만기환급금을 통해 80세 또는 100세 보장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이밖에 80세, 100세만기로 가입이 가능하여 단 한번 가입으로 태아부터 평생동안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증 등 주요 성인질병에 대한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 계약 2년 경과 후부터 고객이 요청할 경우 회사가 정한 한도 이내에서 보험년도마다 1회 중도인출이 가능하므로 자녀교육비 등으로 자금 활용이 가능하다.

다태아도 보장 가능하며 보험료 할인 혜택도 둬 자녀 2인은 1%, 3명 이상은 3%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LIG손보 ‘NEW희망플러스자녀보험’

 

LIG NEW희망플러스자녀보험은 출생부터 성장까지 그리고 노후까지도 자녀의 리스크를 보장할 수 있는 ‘올 케어 보장상품’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상품의 핵심은 영유아기에 발생할 수 있는 출생위험을 모두 보장한다는 점이다.

우선 선천성 장애부터 아동기에 발생하기 쉬운 골절과 화상을 비롯한 상해, 청소년기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질병과 암까지, 성장과정별 맞춤 플랜을 제공해 자녀의 생활리스크를 통합보장한다.

특히 국내 최초로 개발한 ‘키즈덴탈 보장’에 대해서는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기존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판매되던 치아보험과는 달리 영구치는 물론 아동기 유치(젖니)까지 보장이 가능하기 때문. 유치는 성장 과정에서 스스로 빠지기 때문에 자칫 소홀히 관리하기 쉽지만 영구치에 비해 유기질이 많아 충치가 발생할 확률이 훨씬 높다.

때문에 이 상품은 아말감 치료부터 임플란트까지 치료 종류에 따라 치아당 5000원에서 50만원까지 보장해 체계적 관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 유자녀교육자금특약 가입 시 부양자가 사망 또는 80% 이상 후유장해를 입으면 자녀 학년에 맞춰 나눠 교육자금을 지급해 부모가 부양능력을 잃어도 교육비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했다. 시험관 시술을 포함한 인공수정에 의한 임신의 경우에도 가입이 가능하다.

다태아의 경우 건강에 이상이 없으면 임신기간에 관계 없이 가입가능하다. 다만 인공수정인 경우의 임신 8주 후부터 가입할 수 있다.

임신한 태아 수만큼 개별 가입하는 형태로, 최장 30세까지 보장한다.

보험료는 태아 1인 기준으로 월 3만~5만원 수준이며, 각종 상해사고와 치아치료, 암이나 백혈병 등 치명적 질병을 보장한다.

이밖에도 국가적 저출산 문제 해결에 일조하자는 취지가 가미돼 출산 시 보험료의 2%를 할인해 줘 자녀 출산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게 했다.

이미 세 자녀 이상을 둔 다자녀가정에는 누가 가입하더라도 5%의 보험료를 할인해 준다.

삼성화재 ‘엄마맘에쏙드는 자녀보험’

 

삼성화재는 자녀의 상해, 질병 의료비 보장 뿐만 아니라 교육비까지 보장하는 ‘엄마맘에 쏙드는’ 자녀보험을 판매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상품은 모야모야병 등 희귀질환으로 보장범위를 넓혔고 예약가입 제도로 부정교합, 시력 교정 등 일정 연령이 되면 치료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도 적절한 보험료와 보장으로 대비할 수 있다.

통합형 자녀보험인 만큼 자녀의 성장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한 다양한 보장과 부모의 사고에 따른 자녀 교육비 보장까지 하나의 보험으로 묶여있다.

우선 암, 심장수술 외에 소아뇌졸중이라고 하는 모야모야병 수술비를 업계 최초로 지급하는 등 고액의 치료비가 강화됐고, 충수염(맹장염), 자전거 사고, 화상, 골절 등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생활 안전사고 및 배상책임까지도 보장해 작은 위험부터 큰 위험까지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저체중아, 선천이상 수술비 등 태아 보장과 엄마의 임신·출산 질병의 보장을 강화하였으며, 자녀 성장시 계약전환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실손의료비 보장도 가능하여 자녀의 일생을 든든하게 보장한다.

특히 고객들의 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해 예약가입 제도를 도입했다. 부정교합 치료비, 시력 교정비 등의 특정보장들은 미리 예약가입을 하면 보장개시 연령에 맞추어 자동으로 보험료 납입 및 보장이 개시되어 나중에 고객이 일일이 추가신청을 하거나 계약을 변경하는 등의 불편을 덜 수 있다.

이밖에 ‘유자녀 교육비’를 지원하는 기능도 눈여겨 볼만하다. 혹시 모를 가장의 사고로 경제적 어려움이 닥칠 경우에도 자녀가 온전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초등학교부터 대학까 지 연령에 따라 자녀 교육비를 지급한다.

또한 다자녀 가정(3자녀 이상)의 경우 가입 자녀수와는 상관없이 매월 보험료의 2%를 할인해 주고, 실손의료비 3년 보험기간 중 무사고 계약에 대해서는 갱신시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혜택도 있다.

동부화재 ‘스마트 아이사랑보험’

 

동부화재의 ‘무배당 프로미라이프 스마트 아이사랑보험’은 보장기간을 확대하고 보장내용을 다양화해 자녀의 라이프사이클에 맞춘 상품이다. 한 번 가입하면 태아 때부터 100세까지 각종 상해, 질병을 평생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우리나라 1~5세 유소아 5명 중 1명이 앓고 있는 대표적 환경성 질환인 아토피피부염이나 최근 급격히 늘고 있는 알레르기성 비염, 천식, 급성기관지염 등에 대한 입원 일당을 업계 최초로 보장한다.

암, 뇌출혈,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등 중대 질병도 100세까지 보장한다. 자녀 10대 질환, 조혈모·5대 장기·각막이식·피부질환 등 각종 수술비 보장도 가입할 수 있다.

소아백혈병진단비, 중증세균성수막염진단비 등을 추가 개발해 어린이CI에 대한 보장을 강화했다는 점이다. 어린이생활질환수술비 또는 결핵, 폐렴, 성장장애 관련 특정질병 등 다양한 질환에 대한 보장도 받을 수 있다.

해외의료기관에 입원치료 시에도 보장받을 수 있다.

치아 담보도 있어 3~9세까지 유치에 대한 보존치료를 최대 5만원까지 보장할 뿐만 아니라 6~60세까지 영구치에 대한 보존치료와 보철치료를 각각 10만원과 100만원까지 보장한다. 별도의 치아보험을 추가 가입하지 않고도 스마트 아이사랑보험을 통해 치아 전용 보험까지 가입하는 일거양득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자녀의 상해·질병 수술비는 물론 정신 및 행동장애로 4일 이상 입원할 경우나 피부질환으로 수술을 할 경우에도 보장이 가능하며, 일정 기준 이상의 근시 또는 원시로 판정될 경우(난시 제외)에도 시력치료비 및 교정비를 담보한다.

부모가 상해, 질병사망 및 80% 이상 후유장해가 되었을 경우 자녀의 교육 자금을 지급해주며 졸업 후 자립할 수 있는 자금까지 보장해주는 특약도 가입할 수 있다.

희귀난치성질환수술비와 입원 일당을 개발하여 자칫 부족할 수 있는 보장부분까지 감안했다.

저렴한 보험료로 자녀가 자립하기 이전까지 보장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30세 이후에 일부 보장에 대해 100세 만기로 전환할 수 있는 계약전환 플랜을 따로 출시해 고객의 선택 폭을 최대한 넓혔다.

다자녀가정(자녀 3인 이상)에서 가입 시 보험료를 3% 할인해주고 있으며, 형제자매가 동시에 가입할 경우 보험료의 2%를 할인해 준다. 또 보험기간 중 동생이 태어날 경우 보험료 1%가 추가 할인돼 최고 3%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외유학을 가는 자녀를 위한 해외유학생 보험도 있다.

가입기간은 최소 1개월부터 1년까지로 체류기간에 따라 정할 수 있다. 전 세계 지사망을 갖춘 TIC INTERNATIONAL과 손해사정 대행계약이 체결돼 있다.

메리츠화재 ‘내MOM같은어린이보험’

 

메리츠화재 ‘내MOM같은어린이보험’은 자녀 출생 이후 결혼 시까지 모든 부모님의 공통된 걱정인 자녀의 건강, 교육, 출가 비용 등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출시된 상품이다.

자녀의 성장 시기에 맞춰 초·중·고등학교 입학 시에는 200만원의 축하금을, 대학교 입학 시에는 500만원의 축하금이 지급된다. 매년 초등학교 때는 150만원, 중학교 200만원, 고등학교 300만원, 대학교 500만원의 학비 지원금이 지급된다.

또한 취업시기에는 3000만원의 취업준비금을 23세 또는 29세에 본인이 선택하는 시점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보호자가 일반상해 또는 질병으로 사망하거나 80% 이상 후유장애 발생시 지급되는 보험금이 교육자금으로 지원되는 장점이 있다.

이 상품은 자녀 성공 플랜(Plan)과 태아성장 플랜(Plan)의 두 종류로 구성됐다. 자녀 성공 플랜은 질병, 상해 등에 대한 보상 폭은 상대적으로 적으나, 정기적인 학습 지원금, 취업 준비금 등을 지급한다.

3대질병(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을 청년기까지 보장한다. 자녀 성공 플랜은 20년간 매월 약 3만원의 보험료로 3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태아성장 플랜은 자녀의 성장·학습·생활위험 보장을 강화해 평생 동안 든든하게 보장 받을 수 있도록 주요 질병·상해로 인한 진단비, 수술비 등의 주요 담보를 탑재했다.

태아성장 플랜은 20년간 매월 약 5만원의 보험료로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한화손보 ‘무배당 1등엄마의 똑똑한 자녀보험’

 

한화손해보험이 올 초부터 판매에 들어간 ‘무배당 1등엄마의 똑똑한 자녀보험’은 상해로 인한 후유장애는 물론 치아관련 치료비용과 각종 질병부터 교육자금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자녀의 보험연령 6세 이후 영구치를 상실하거나 치아보존 치료를 받은 경우, 틀니, 브릿지, 임플란트 등 치아보철 치료를 받은 경우, 부정교합 치료를 받은 경우에도 각 담보에서 정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3세 이후 유치보존 치료를 받은 경우에도 치료 항목별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기존 성조숙증 진단비에 환경성 생활질환까지 보장도 강화됐다. 보험연령 5세 이후 성조숙증(조발 사춘기, 조발 월경)으로 진단시 최초 1회에 한해 최대 100만원의 진단비를 지급하며, 아토피?폐렴 등 환경성 질환으로 인한 입원을 해도 입원비를 보장한다.

최근 들어 많이 발생하는 희귀난치와 전염성 질환(내성결핵, 중증세균성수막염, 결핵 등)으로 확정시 해당 진단비를 지급한다.

가장이 뜻하지 않은 상해사고나 질병으로 사망 또는 80% 이상 후유장해를 입을 경우 자녀의 해당 연령에 맞춰 입학보조금, 학자금, 자립자금을 지급해 자녀의 성장과 자립을 도와준다.

이 밖에도 학원폭력발생금, 유괴납치발생금 등 담보를 통해 일상생활의 위험에 대비할 수 있고 신생아보장, 선천이상수술비(혀 유착증 제외) 등 태아관련 보장과 출산관련 보장까지 받을 수 있다.

상해나 질병으로 80% 이상 후유장해 발생시 비갱신 자녀담보의 보장보험료를 납입 면제하고, 계약일 1년 이후 피보험자(자녀)의 형제와 자매 출생 시 이후 영업보험료의 1.0%를 할인해주는 것도 이 상품의 장점이다.

가입연령은 태아부터 최고 18세까지이며, 납입기간은 10년부터 10년 단위로 30년까지 5년단위, 보험기간은 20세·30세·80세·100세 만기로 설계할 수 있다.

The-K손보 ‘(무)The 하얀미소 건강보험 자녀플랜’

 

The-K손해보험은 어린자녀의 치과치료비가 걱정인 학부모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무)The하얀미소건강보험에 ‘자녀플랜’을 추가해 판매하고 있다.

자녀플랜은 일반상해후유장해(주계약), 치아보존치료비, 치아보철치료비, 치아발치치료비, 골절진단비 등 총 5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월 5000원대의 저렴한 보험료로 발치 및 보존치료, 비용이 부담스러운 보철치료를 보장하며, 상해로 인한 치아파절까지 보장가능하다.

이 상품은 기본적으로 실손의료비보험에서 보장되지 않는 보철치료와 충치를 때우는 충전치료를 집중 보장해주고, 상해사고로 치아가 부러졌을 경우 골절진단비 10만원을 보장해 치아치료와 관련된 걱정을 덜어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임플란트·틀니 치료시 각 100만원, 브릿지 치료시 50만원을 보장하고 충전치료시에는 사용한 재료에 따라 아말감·글래스아이오노머(GI) 등은 1만원, 금·도재·레진 등은 5만원을 지급한다.

치아를 덮어씌우는 크라운 치료시에는 10만원, 치아발치의 경우에는 연간 3개에 한해 1만원이 보장된다.

롯데손보 ‘롯데 두드림 자녀보험’

 

롯데손해보험이 선보인 ‘롯데 두드림 자녀보험’은 환경변화 등에 의한 어린이 질병 위험이 증대함에 따라 자녀의 일상 생활 중에 생길 수 있는 다양한 위험 및 어린이 치아건강을 종합 보장하고, 자녀 성장에 맞추어 학습연계형 건강관리서비스까지 제공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특히 학습 및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으로 자녀 성장 및 학습 상태를 진단·분석하여 자녀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단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도입해 호평을 얻고 있다.

또 자녀 교육시기에 따라 필요 교육자금의 경제적 대비를 위해 ‘부양자 교육자금 담보’를 신설하여 부양자의 갑작스런 사고나 질병으로 사망 또는 80% 이상의 후유장해시 자녀연령에 따라 교육자금을 최대 9300만원까지 보장 받을 수 있게 설계했다.

또한, 부양자가 상해 또는 질병으로 사망 시 20년간 연금을 지급하며, 자녀가 상해·질병으로 50% 또는 80%이상 후유장해시에도 20년간 연금을 지급한다.

특히 치아관리의 중요성이 유아 시절부터 심화됨에 따라 영구치에 대한 보철치료 및 보존치료 뿐만 아니라 유치의 보존치료까지 보장하며, 임플란트, 틀니 치료시 치아 당 100만원, 브릿지 치료 시 치아 당 50만원을 보장한다.

충치를 때우는 충전치료의 경우 재료에 따라 5만원까지 보장하며, 치아를 덮어 씌우는 ‘크라운’ 치료시 치아당 10만원을 담보한다.

어린이에게 많이 발생하는 폐렴, 천식 등 12대 다발성 질환 입원비와 다발성 소아암 진단비를 담보하며, 특히 아토피 피부염, 중이염, 축농증 등 면역력 저하로 걸리기 쉬운 대표적인 환경성 생활질환들을 집중 보장해 해당 질환으로 입원 시(3일 초과시) 보험금을 지급하고 성인관련 질병(암, 뇌졸중,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암수술비 등)도 0세부터 100세까지 집중 보장하며, 두번째 일반암도 추가적으로 보장한다.

다자녀가정(2명 이상) 이 가입 시 보험료의 1~2%를 할인, 당사 장기보험 기 가입자(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가 자녀보험 가입 시 보험료를 1% 할인을 통해 보험료에 대한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흥국화재 ‘행복한 파워키즈보험’

 

흥국화재는 태아·어린이의 치과 질환, 아토피·천식 등 환경 질환, 암 등 중증 질환, 납치 등 위험사고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해주는 ‘행복한 파워키즈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기존 태아·어린이보험 상품에 비해 가입연령, 보험기간 및 납입기간, 질병담보 등이 추가 확대되는 등 어린이보험 상품의 장점을 한데 모았다.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최근 들어 크게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는 아토피나 알레르기성 비염, 천식, 폐렴 등 환경성 질환 입원비를 보장한다는 것이다. 또 희귀난치성질환 입원비 및 수술비, 재생불량성 빈혈 진단비, 가와사키병 진단비, 인슐린 의존 당뇨병 진단비 등의 중대한 질병까지도 폭넓게 보장한다.

보장금액이 높은 것도 특징이다. 대부분의 어린이보험 상품은 체중 2.5kg 미만의 저체중아가 인큐베이터 이용시 1일 보장금액이 5만원이다. 하지만 ‘행복한 파워키즈보험’은 업계 최고인 1일 10만원을 보장한다. 일반암 진단비는 5000만원, 어린이에게 주로 발생하는 암에 대해서는 최고 8000만원까지 보장한다.

또한 생활 속 어린이에게 발생할 수 있는 유괴, 납치, 인질 등과 같은 각종 위험사고에 대해서도 피해를 보장해준다. 아울러 식중독 감염 시에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태아부터 30세까지는 유치(젖니)에서 영구치까지의 치과치료 보장이 가능해 따로 덴탈 보험에 가입하지 않아도 된다.

이 상품에 가입할 경우 각종 진단금과 수술비, 입원비 등을 10세, 15세, 18세, 20세, 24세, 27세, 30세, 80세, 100세까지 총 9가지 만기기간 중에서 고객이 자유롭게 선택하여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 가입 시 다자녀 가구 우대를 위해 가입자의 형제 1인당 보험료의 3%, 최고 6%를 할인해주고, 영어 애니메이션 창작동화 CD를 제공해 주는 혜택도 있다.

농협손보 ‘헤아림 어린이보험’

 

 

농협손해보험은 어린이들의 생활 속 특화위험을 집중 보장하는 보장성 보험인 ‘헤아림 어린이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학교생활보장 플랜과, 주요질병보장 플랜, 종합보장 플랜 등으로 어린이의 성향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설계가 가능하다.

기본계약인 일반상해 휴우장해는 일반 상해로 80%이상 후유장해 시에는 가입금액이 지급되며 80%미만 후유장해시에는 가입금액에 지급률을 곱한 만큼 보험금이 지급된다.

또 선택계약을 통해 일반 상해 사망이나 골절진단 수술비 뿐 아니라 대중교통이용중 교통상해 후유장해 및 사망, 특정여가활동 중 상해 후유장해 및 사망, 중대한 화상 및 부식진단비, 상해흉터 복원수술비 등을 선택할 수 있다.

16대질병으로 진단확정 되고 그 치료를 직접적인 목적으로 수술할 경우 16대질병수술비가 지급되며 암진단비와 5대고액치료비암 진단비, 암수술비 등도 보험금이 지급된다.

또 각막이식수술비와 5대장기 이식수술비, 특정전염병 치료비 등도 보장된다.

보험기간은 3년, 5년, 7년, 10년, 15년, 20년 중 선택 가능하다. 납입기간은 전기납과 일시납, 단기납이며 납입주기는 월납, 3개월납, 6개월납, 연납, 일시납 중 선택 할 수 있다. 가입대상은 0세부터 20세로 태아는 제외된다.

MG손해보험 ‘애지중지 아이사랑보험’

 

 

MG손해보험은 출범 1주년을 맞아 어린이보험 신상품 ‘애지중지 아이사랑보험’를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전 생애주기를 보장하는 종합보장보험으로, 어린이 및 청소년기의 질병, 상해뿐 아니라 성인이 된 후에도 각종 성인질환을 집중 보장한다.

우선 업계 최초로 부양자 태아염색체 이상 진단비를 보장한다. 양수검사를 통해 다운증후군, 에드워드증후군, 터너증후군 등 태아 염색체 이상 진단 시 가입금액을 지급한다.

또 신생아 장해 출생진단 및 질병 입원, 선천이상 수술, 저체중아 입원 등 태아 보장을 강화했으며 다발성 소아암, 소아 백혈병, 4대장애진단, 5대장기이식수술 등 소아 중대질병(CI)도 집중 보장한다.

아울러 16대특정질병, 14대특정질병, 7대특정질병에 대한 입원, 수술 급부를 집중 보장해 의료비 부담을 줄였다.

사회 및 환경적 위험 보장도 강화했다. 유괴 및 납치와 같은 불의의 사고, 스쿨존 내 교통사고, 강력범죄 등 학교나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회적 위험과 비염, 천식, 폐렴, 중이염 등 아이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환경성 질환도 보장한다.

고객은 엄마와 아기를 위한 아기사랑플랜, 어린이에게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중대질병(CI), 시력교정, 환경성 질환, 각종 사고 등을 보장하는 자녀사랑플랜, 질병이나 상해로 인한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비용을 보장하는 건치사랑플랜 등 세 가지 플랜 중 하나에 가입할 수 있다.

MG손보는 두 자녀 동시 가입시 영업보험료 2% 할인, 세 자녀 동시 가입 시 영업보험료 3%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영유아 헬스케어, 성장케어 등 아이 성장 및 건강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