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서울시 민원처리 단축률 평가 1위
상태바
동대문구 서울시 민원처리 단축률 평가 1위
  • 유원상 기자
  • 승인 2014.03.0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 구청장 "구민 모두 공감 민원행정"당부

[매일일보 유원상 기자] 동대문구가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에서 발표한 2014년 2월 민원처리 단축률(스피드지수) 평가에서 1위(80.26%)를 차지했다.

민원처리 단축률(스피드지수)은 법정처리기간 대비 민원처리 단축기간을 계량화 한 지수로 민원행정서비스를 높이기 위해 서울시에서 매월 각 자치구별, 사업소별로 평가를 하고 있다.

구는 민원처리 단축률을 높이기 위해 실시간으로 민원처리 결과를 상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스피드지수 산출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는 등 전 직원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이밖에도 ‘구청장에게 바란다’ 등 주민만족도를 평가 등에 구민이 직접 구정 만족도를 평가하고 있으며, 그 결과 2013년 청렴해피콜 주민만족도 조사에서 설문대상자 4,444명(월평균 370명) 중 1,662명(37.51%)이 설문에 응답해 99.7%가 만족한다고 하는 등 구민에게 신뢰받고 소통하는 구정을 펼쳐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매년 고충민원사항을 슬기롭게 해결한 직원을 민원처리 우수 직원(MVP)으로 선발 격려하고, 고충민원 처리 업무 매뉴얼을 전 부서에 배부하는 등 주민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강구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사진>은 직원들에게 “이번 평가 결과에 만족하지 말고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해 구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민원행정을 펼쳐나갈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