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전문공연장 수원SK아트리움 개관
상태바
수원시, 전문공연장 수원SK아트리움 개관
  • 강태희 기자
  • 승인 2014.03.06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강태희 기자] 수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다음달 7일부터 4월 6일까지 20개 작품, 총 24회 공연을 선보이며, 클래식은 물론 국악, 연극(뮤지컬), 무용, 퓨전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수원시민의 문화향수 확대를 위한 전문공연장 수원SK아트리움이 개관기념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그 화려한 서막을 여는 것이다.

개관기념 페스티벌은 수원시립교향악단의 오프닝 콘서트를 시작으로 한 달간 열리며, 개관에 걸맞게 한국을 대표하는 예술가와 예술단체들의 공연이 줄을 잇는다. 첫 무대는 김대진 상임지휘자가 이끄는 수원시립교향악단과 바이올리니스트 강동석이 협연하는 ‘오프닝 콘서트’(7일). 1부는 브루흐의 바이올린 협주곡 제1번을 들려주고 2부는 드보르작의 대표작이자 마지막 교향곡인 제9번 ‘신세계로부터’가 연주된다. 이 작품은 김대진과 수원시향이 새로운 세계(수원SK아트리움)에서 연주하는 첫 교향곡으로서의 의미가 깊다.

이어 손열음 피아노 리사이틀(8일), KBS교향악단 초청공연(9일)이 펼쳐지며, 매년 노벨 문학상 후보로 주목받는 고은 시인은 얼마전 소치 겨울올림픽 폐막식에서 아름다운 무대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던 재즈가수 나윤선과 함께 ‘고은, 시의 밤’(14일)을 개최한다. 수원시립합창단(상임지휘자 민인기), 국립합창단(상임지휘자 이상훈), 대전시립합창단(상임지휘자 빈프리트 톨), 바리톤 김동규가 참여하는 ‘한국합창 빅3’(15일), 한국뮤지컬협회의 화려한 ‘뮤지컬 갈라 콘서트’(23일), 국립극단의 연극 ‘혜경궁 홍씨’(28일)도 관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소공연장에서 열리는 파울로 코엘료의 소설을 기반으로 한 국립현대무용단의 감각적인 무대 ‘11분’(29일‧30일)도 기대되는 공연이다. 수원시립합창단의 최고 인기 프로그램인 ‘뭔가 특별한 음악회’(4월4일)는 1960년대부터 2000년대에 이르는 가요, 팝, 샹송, 칸소네 등의 음악들을 화려한 쇼로 재해석한다.

지역 예술인들의 다양한 공연도 진행된다. 수원오페라단(8일), 수원음악협회(13일), 수원연극협회(19일), 아트컴퍼니 예기(20일), 예술공동체 술래(22일), 수원무용협회(29일), 수원국악협회(4월1일), 수원연예예술인협회(4월5일)의 대표적인 작품들이 차례로 무대에 오른다. 특히 이번 개관기념 페스티벌의 마지막 무대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수원시 아마추어 음악동아리의 페스티벌(4월6일)이다. 음악동아리의 출연은 공연장을 채워줄 수원시민이 주체가 되는 아름다운 마무리이자 첫 시작이다.

수원SK아트리움은 지난 2012년 4월 착공하여 1년 6개월간의 공사 끝에 지난해 10월 완공됐다. 950석의 대공연장과 300석의 소공연장을 갖추고 있고, 수원시립교향악단과 수원시립합창단이 상주해 있다. 또한 3만9천㎡ 규모의 정자문화공원 내에 위치한 수원SK아트리움은 부대시설로 아이러브맘 카페, 카페테리아를 갖춰 수원시민을 위한 문화휴식처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SK아트리움은 SK그룹이 수원시에 기부하여 올해 1월부터 수원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공연장 명칭은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한 공모에서 예술(art)과 공간, 장소를 의미하는 접미사 리움(rium)의 합성어인 ‘아트리움’으로 선정했다. 한편, 공연문의는 수원SK아트리움(250-5300), 예매는 수원SK아트리움 홈페이지(suwonskartrium.or.kr)와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 1544-1555)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