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1석2조 취업교육...소기업 멀티사무원 양성
상태바
강북구, 1석2조 취업교육...소기업 멀티사무원 양성
  • 유원상 기자
  • 승인 2014.03.02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유원상 기자] 강북구가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 은퇴한 베이비부머, 영세자영업자 등을 대상으로 소기업멀티사무원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10인 이하의 소수 인력으로 운영되는 사업체가 전체의 90%이상을 차지하는 강북구의 특성에 맞춘 이번 교육은 다재능 전문 인력인 멀티사무원을 양성하고 필요 사업체와 연결하여 지역 내 고용창출에 이바지하고자 시행하는 사업이다.

구는 대다수의 소규모 업체가 인건비로 인한 경영부담 때문에 인력 채용을 꺼려하는 현실을 감안할 때 행정에서 회계, 마케팅까지 한명이 다양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멀티사무원 양성은 침체된 지역 일자리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것으로 예상한다.

무엇보다 구직자의 업무능력 향상과 관계기관의 적극적인 취업 알선으로 지역 내 경제활동 인구가 증가하여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교육대상자는 강북구에 거주중인 미취업자, 베이비부머, 경력단절여성, 임시·일용직 근로자, 대학교 졸업예정자 등이며 연 매출 1억 5천만원 이하의 영세자영업자도 참여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취업 준비를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한글, 엑셀 등 행정관리를 위한 정보화 교육 △부기, 원가계산, 결산 등 경리실무를 위한 전산회계 교육 △취업지원업무 및 직무소양, 자신감 향상 교육 등이며 약 3개월 간 진행된다.

교육은 회당 20명 정원이며 상·하반기 각1회씩 무료로 실시된다. 또 수료생에게는 전문직업상담사의 1:1 맞춤형 취업상담과 취업알선을 제공해 실질적인 구직을 도울 계획이다.

상반기 교육은 18일부터 6월 13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6일까지 교육신청서, 구직신청서, 이력서, 주민등록등본, 반명함 사진 2매를 구비하여 강북여성인력개발센터(980-2377)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