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재단, 창립 30주년 기념 '착한선물' 릴레이 시작
상태바
넥슨재단, 창립 30주년 기념 '착한선물' 릴레이 시작
  • 이태민 기자
  • 승인 2024.04.02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각장애 어린이 후원…매달 주요 사회 공헌사업 연계 이벤트 진행
한 청각장애 아동이 넥슨재단의 '소리친구 예티'를 활용해 언어 재활을 하고 있다. 사진=사랑의달팽이 제공

매일일보 = 이태민 기자  |  넥슨은 넥슨재단이 넥슨 창립 30주년을 기념하는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는 넥슨의 다양한 사회 공헌사업을 소개하고 이와 관련된 선물을 증정하며 사회 공헌사업의 취지를 알리는 유저 대상 이벤트다. 4월부터 11월까지 매달 진행된다.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의 첫 주자는 국내 청각장애 어린이·청소년 지원 사업인 '메이플스토리 소리 나눔 프로젝트'다. 넥슨재단과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2018년부터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인공달팽이관 수술 지원, 외부장치 교체, 언어 재활 치료 교구 개발, 청각장애 이해 교육 애니메이션 제작 등 다양한 방법으로 청각장애 어린이·청소년을 지원해 오고 있다.

이달의 이벤트 선물로는 3~7세 청각장애 어린이들을 위해 제작·배포한 언어 재활 치료 교구 '소리친구 예티'의 구성을 변경해 착한선물 에디션 인형을 준비했다. 양쪽 귀에 분홍색 인공달팽이관 외부 장치를 착용한 '소리친구 예티' 인형을 통해 유저들이 청각장애를 다시 한번 생각하고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취지다.

이번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는 넥슨 30주년을 메인 페이지 내 30주년 기프트샵을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참가자 중 30명을 추첨해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통신·게임·포털·IT서비스 현장을 출입합니다.
좌우명 : 충심으로 듣고 진심으로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