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KT, 미래융합전략실장에 윤경림 전무 임명
상태바
[인사] KT, 미래융합전략실장에 윤경림 전무 임명
  • 김창성 기자
  • 승인 2014.02.17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 미래융합전략실장에 임명된 윤경림 전무.
[매일일보 김창성 기자] KT가 신설된 미래융합전략실장에 윤경림 전무를 임명했다.

KT는 KT 그룹의 미래전략 수립을 담당할 미래융합전략실장에 윤 전무를 임명했다고 17일밝혔다.

KT의 ‘미래융합전략실’은 지난 1월 조직개편과 함께 최고경영자(CEO) 직속 부서로 신설됐으며 KT 그룹의 미래 ‘싱크탱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KT 그룹사간 시너지 극대화 및 신성장 동력 사업 발굴은 물론 신규 성장사업에 대한 미래전략 수립과 함께 비전 제시 역할도 담당하게 된다.

윤 전무는 KT 신사업추진본부장(상무), 미디어본부장(상무), 서비스개발실장(상무) 등을 역임하며 통신산업의 신규사업 발굴 및 미디어 등 융합사업 업무를 담당했다. 이후 CJ로 자리를 옮겨 CJ 그룹의 전략기획 및 사업관리 업무와 함께 CJ 계열 주요 플랫폼 계열사의 관리업무를 수행해온 콘텐츠 및 신사업 분야의 전문가이다.

KT 측은 “윤 전무가 급변하는 통신 시장환경에서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융합서비스로 새로운 성장 엔진을 만들어 현재보다 미래가 더 기대되는 1등 KT를 만드는데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윤 전무는 임명 직후 소감을 통해 “정체돼 있는 통신시장의 틀을 깨고 차별화된 서비스와 미래 먹거리를 통해 1등 KT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다음은 윤 전무 주요 이력.

- 1963년생

- 서울대 경영학과 졸업(1986년), 한국과학기술원 경영학 박사(1997년)

-2012년 CJ(주) 사업팀장(부사장)

-2010년 CJ(주) 기획팀장(부사장)

-2009년 KT 서비스개발실장(상무)

-2009년 KT 콘텐츠 TF장(상무)

-2008년 KT 미디어본부장(상무)

-2006년 KT 신사업추진본부장(상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