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제22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개회
상태바
화성시의회, 제22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개회
  • 한철희 기자
  • 승인 2024.02.23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선영 의원 5분 발언
정흥범, 배정수 의원 시정 질문
제228회 임시회 2차 본회의 전경 (사진=화성시의회 제공)

매일일보 = 한철희 기자  |  화성시의회는 23일, 화성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2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9일간 진행된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228회 임시회에서는 의원 발의와 화성시장으로부터 제출된 안건 총 16건과 2024년도 주요 업무계획 등 보고안 4건에 대해 심의하여 15건은 원안 가결하였고 도시건설위원회 소관 ‘화성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1건은 수정 가결하였다.

한편, 이날 열린 2차 본 회의에서는 송선영 의원(국민의힘, 봉담갑·향남·팔탄·양감·정남)의 5분 자유발언과 정흥범 의원(국민의힘, 우정·남양·매송·비봉·마도·송산·서신·장안·새솔), 배정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동탄7·동탄8)의 시정질문이 있었다.

송선영 의원은 5분 발언에서 ‘화성습지(화성갯벌)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등재 건의’에 대해 말하며, “화성시 서부지역의 화성습지가 한국의 대표적인생태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2026년 세계자연유산 목록에 등재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정흥범 의원은 시정질문에서 ‘서남부권 주민들의 쾌적한 삶의 질 보장을 위한 분뇨 및 생활폐기물 처리 관련 시정 방향’에 대해 질문하였고 이에 정명근 화성시장은 “서남부권 분뇨 처리 시설은 공공하수처리시설 연계 처리를 적극 검토하고 있다.

서남부권, 시 외곽지역의 생활폐기물은 배출 실정에 맞는 수거 체계 구축 및 주민 참여를 통한 안정적인 처리를 할 계획이다”라고 답변했다.

배정수 의원은 시정질문에서 ‘화성시 ESG 정책 활성화 방안’에 대해 질문하였고 이에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형 ESG 실현을 위한 공공부문 정책으로 포럼 개최, 시민교육 사업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화성시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ESG 대응 역량 제고 등 효과적인 상생 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답변했다.

김경희 의장은 제228회 화성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산회를 선포하며,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2024년도 주요 업무계획 보고 청취와 일반안건 처리를 위하여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전했다.

5분 자유발언 중인 송선영 의원 (사진=화성시의회 제공)
시정질문하는 정흥범 의원 (사진=화성시의회 제공)
시정질문하는 배정수 의원 (사진=화성시의회 제공)

화성=한철희 기자 tophch02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