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섭 서산시장, ‘올해의 지방자치 CEO’ 선정...2014년 이후 두 번째 수상
상태바
이완섭 서산시장, ‘올해의 지방자치 CEO’ 선정...2014년 이후 두 번째 수상
  • 오범택 기자
  • 승인 2023.12.10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지자체 공무원 투표로 선정
지역현안 해결과 미래 신산업 육성 노력 인정
제11대 서산시장 이완섭
제11대 서산시장 이완섭

매일일보 = 오범택 기자  |  이완섭 서산시장이 지난 8일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최한‘2023년 올해의 지방자치 CEO’로 선정됐다.

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민선8기 취임 이후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강화하고 굵직굵직한 지역 현안을 해결한 것이 높이 평가돼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올해의 지방자치 CEO’는 지역발전과 자치행정에 탁월한 업적을 이룬 자치단체장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은 전국 지자체 공무원으로부터 후보자를 추천받아 지방자치학계 전문가 심사 후 지자체 부단체장, 기획(행정) 부서장, 팀장 등 1,300여 명의 공무원이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광역시장, 도지사, 대도시 시장, 중소도시 시장, 군수, 구청장 등 5개 부문에서 1명씩 수상자가 선정됐다.

인구 30만 명 미만 부문 최종 수상자인 이 시장은 지난 2014년에 이어 두 번째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이 시장은 민선8기 주요 성과인 △원스톱 민원처리 서비스 제공 △대산~당진 고속도로 건설 재추진 △광역 자원회수시설 착공 △고용률 2위 및 합계출산율 1.21명 달성 등의 노력을 인정받았다.

미래 먹거리와 지역 맞춤형 신산업 육성을 위한 △국제 크루즈선 운항 추진 △ 3년 연속 드론 실증도시 선정 △탄소포집활용(CCU) 실증지원센터 구축 공모 선정 △고등직업교육 거점지구 공모 선정 등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올해의 지방자치 CEO’시상식은 오는 20일 서울 공군호텔에서 열린다.

 

서산=오범택 기자 hiddencord@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