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레드 생명나눔 캠페인 종료 3개월간 2214명 헌혈 참여
상태바
위아레드 생명나눔 캠페인 종료 3개월간 2214명 헌혈 참여
  • 김정종 기자
  • 승인 2023.12.08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경기동부지역연합회 헌혈 종료식 열어
서울 동부혈액원장 “지속적인 헌혈 동참 부탁”

매일일보 = 김정종 기자  | 

청년 자원봉사단 위아원 서울경기동부지역연합회가 5일 서울 동부혈액원 강당에서 3개월간 2214명 헌혈을 완료하며 헌혈종료식을 열었다.

‘위아레드 생명 나눔 캠페인 2023 생명 ON YOUTH ON 헌혈 종료식’에는 위아원 서울경기동부지역연합회와 서울동부혈액원장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여했다.

순서는 ▲위아레드 캠페인 하이라이트 영상 시청 ▲사업결과 보고 ▲축사 ▲소감문 발표 ▲감사장 전달 ▲위아원 헌혈 기부권 전달 등으로 진행됐다.

위아원 서울경기동부지역연합회는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총 2214명이 헌혈에 참여해 헌혈 기부권 모금액은 1405만 3000원을 기록했다.

문원일 서울동부혈액원장은 “지금 대한민국은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해 혈액 수급이 부족할 수 밖에 없는 구조이고 특히 1~2월 수도권이 항상 혈액이 부족한 시기”라며 “매번 어려운 시기에 청년들의 혈액 공급으로 위기를 넘기게 해 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이어 문 원장은 올해 종료식이 끝난 뒤에도 지속적인 헌혈 동참을 당부했다.

이민형 위아원 서울경기동부지역연합회 회장은 먼저 도움을 준 동부혈액원 관계자분들과 동부지역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 회장은 “청년들이 헌혈로 타인의 생명을 살리는 일에 동참하는 일은 참으로 고귀하다. 이번 헌혈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일의 가치와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내년에도 헌혈로 세상을 더 아름답게 만드는 일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경기동부지역연합회는 지난 7월 18일 혈액원 관계자 주관으로 현혈의 의미와 진행, 처리 과정 등 헌혈 인도주의 교육을 했다. 아울러 헌혈 다회 참여자 56명과 생애 첫 참여자 202명을 시상했다.

헌혈을 35번 했다는 한 청년은 영상을 통해 “처음에는 기념품을 받기 위해 시작된 헌혈이었지만 내가 한 헌혈로 인해 누군가에게는 상당이 큰 의미를 지니게 된다는 얘기를 듣고 용기를 계속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서울경기동부지역연합회 관계자는 생애 처음 헌혈을 한 참가자들을 통해 헌혈에 대한 인식과 참여에 대한 의지를 개선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