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구글플레이 '2023 올해를 빛낸 게임' 동반 우수상
상태바
그라비티, 구글플레이 '2023 올해를 빛낸 게임' 동반 우수상
  • 이태민 기자
  • 승인 2023.11.30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그나로크 IP 글로벌 저력 입증
경쟁 게임·태블릿 게임 부문 선정
사진=그라비티 제공

매일일보 = 이태민 기자  |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 타이틀 2종이 구글 플레이 '2023 올해를 빛낸 게임'에서 국내외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를 빛낸 게임상은 구글 플레이가 매년 연말 한 해 동안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게임, 앱 부문별 수상작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 그라비티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으로 동남아시아 3개 지역 '2023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Best Multiplayer)' 부문 우수상,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으로 한국 지역 '2023 올해를 빛낸 태블릿 게임(Best for Tablets)'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그라비티는 이번 시상에서 자사의 핵심 지식재산(IP) 라그나로크 기반 게임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다수 지역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인도네시아, 태국, 싱가포르 총 3개 지역에서 '2023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게임은 동남아시아 지역 출시 이후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지역 구글 플레이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위,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 지역 최고 매출 순위 2위를 차지하며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인기를 끌었다. 지난 8월에는 중국 외자 판호를 획득해 내년 1분기 중국 지역에 선보일 예정이며, 북중남미 지역에서도 글로벌 버전 론칭을 준비 중이다.

또 다른 수상작인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은 국내 론칭 1주년을 앞둔 가운데 '2023 올해를 빛낸 태블릿 게임' 우수상에 선정됐다. 이 게임은 프론테라, 모로크 등 라그나로크 속 주요 도시와 필드를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한층 광활하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PC, 모바일, 태블릿 등 어떤 환경에서도 원활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최적화했다.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은 2021년 동남아시아 지역 론칭 후 5개 지역 올해를 빛낸 베스트 게임상과 태국 및 인도네시아 지역 올해를 빛낸 게임 태블릿 부문상을 수상하며 게임성을 입증한 바 있다.

최성욱 그라비티 사업 총괄 이사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라그나로크 IP의 폭넓은 인기를 다시 한번 실감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색다른 재미의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이며 만족스러운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게임·포털·IT서비스 현장을 출입합니다.
좌우명 : 충심으로 듣고 진심으로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