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토건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2단지' 12월 분양
상태바
동일토건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2단지' 12월 분양
  • 권한일 기자
  • 승인 2023.11.3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시내 지상 29층 800가구 아파트
1단지와 1600가구 브랜드 타운 형성
충북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1·2단지 조감도. 사진=동일토건 제공
충북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1·2단지 조감도. 사진=동일토건 제공

매일일보 = 권한일 기자  |  동일토건은 다음 달 충북 청주시 서원구 개신2지구  일원에 시공하는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2단지'를 분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에 80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B 196가구 △84㎡C 196가구 △84㎡D 58가구 △114㎡A 250가구 △114㎡B 100가구로 구성된다.

앞서 동일토건은 지난 4월 1단지 800가구를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두 곳을 합치면 일대에 1600가구 규모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조성된다.

단지 인근에는 서부로와 1·2순환로가 있으며 초·중·고등학교가 있다. 반경 500m이내에 성화초·개신초, 성화중·서원고·청주고 등이 밀집해 있다.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와 강서하이패스IC(연말 개통 예정), 충청권광역철도 북청주역(예정), 청주국제공항 등의 교통망 이용도 수월하다.

이 단지는 청주시가 추진하는 '청주형 15분 도시' 구축 방침에 따라 충북대 캠퍼스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15분 도시의 경우 도보로 15분, 농촌은 대중교통으로 15분 내에 일상에 필요한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춘 도시를 말한다. 

단지와 인접한 충북대 내 위치한 스포츠센터와 내부 산책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단지 맞은편 구룡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충북대병원이 도보권에 있고 지방 법원 등 주요 관공서가 인근에 있고 NC백화점과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마트와 충북대 상권 및 가경동 상권도 가깝다.

모든 가구는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넓은 동간거리로 일조권 확보와 조망 간섭을 최소화했다. 전 가구는 선호도 높은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채광성과 통풍성을 높인다. 아파트 내부는 4베이 구조에 대형 펜트리, 드레스룸, 멀티룸 등이 배치된다.

4베이 판상형 구조는 일조량·채광·환기성이 우수해 주택시장에서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다. 주차장을 지하화하면서 생긴 상부의 지상 공간에는 다양한 테마공원·산책로가 들어선다.

대형 중앙 잔디광장을 조성하고 지상에 차 없는 아파트를 구현하기 위해 지하에 가구당 1.5대 규모로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한다.

아울러 실내 러닝트랙·바이크존·피트니스·남녀사우나 등 운동시설과 작은도서관과 스터디존·공유오피스·공유주방·키즈카페 등도 마련된다.

발코니 확장 시 최대 약 57.8㎡의 면적을 확보할 수 있어 차별화된 실사용 면적을 제공한다.

단지 내 상업시설은 '스트리트 상가'로 조성되며 1·2단지 면적만 2만여㎡(계약면적 기준)로 축구장 3개에 달한다.

청주는 비규제지역이라 청약자격조건에 대한 제약이 덜하다. 청주시와 충청북도 거주자에게 공급되며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지역·면적별 예치금 충족)이면 주택이 있어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은 없다.

분양 관계자는 "쾌적한 주거환경에 뛰어난 교통망·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춘 명품 아파트"라며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고 의세권·학세권 등을 포함해 중대형으로 구성된 단지 등 청주에서 보기 드문 특장점을 갖춰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도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