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어르신 소식지’ 노인기자 4명 모집
상태바
노원구, ‘어르신 소식지’ 노인기자 4명 모집
  • 심주현 기자
  • 승인 2014.01.14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심주현 기자] 노원구는 올해 처음으로 발행하는 ‘노원구 어르신 소식지(가칭 어르신이 행복한 노원)’ 발행에 맞춰, 글쓰기에 관심이 많은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버기자단’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31일까지로, 만 60세 이상 노원구에 거주하는 어르신(주민등록 기준)중, 신문ㆍ출판업에 경험이 있는 자, 글쓰기에 관심이 많은 어르신 가운데 4명을 모집한다.

응모를 원하는 어르신은 △자기소개서 △자율주제 원고(A4용지) 각 1매를 전자우편(nowon@nowon.g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응모자의 ‘자기소개서’와 ‘자율주제 원고’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2월 초 최종합격자를 발표, 기자단으로 선정된 어르신에게 개별연락 및 구 홈페이지(www.nowon.kr)에도 게재할 예정이다.
또 구는 선정된 기자단을 대상으로 내달 중순 위촉식과 오리엔테이션도 개최할 계획이다.

구에 따르면 기자단은 △어르신 소식지 기사 작성 △맞춤법, 표준어 등 교정업무 △미담사례 발굴, 자료수집 등을 통한 구정홍보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며, 원고 게재에 따른 소정의 원고료도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구에서 발행하는 '어르신 소식지'는 분기별 1회 발행을 원칙으로, 지면에는 △어르신 관련 각종 시책 및 행사 △건강상식, 보건소 사업안내 △동별 경로당 소식 △미담사례, 실버기자 기고문 △각종 교육강좌 등의 내용이 게재된다.

또 발행된 어르신 소식지는 지역내 경로당, 복지시설, 동 주민센터 등에 배부하여 실버세대의 희노애락을 주민과 함께 공유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건강, 일자리, 평생교육, 문화생활 등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소식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훈훈한 이야기로 가득한 어르신 전용 소식지가 올해 처음으로 발행된다”며 “이에 실버 세대를 대표하여 노원구의 눈과 입이 되어줄 실버기자단을 모집, 많은 어르신들이 응모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