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재활용품 수집 동별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강서구, ‘재활용품 수집 동별 경진대회’ 개최
  • 심주현 기자
  • 승인 2014.01.0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심주현 기자 ] 강서구는 자원 재활용을 생활화 하기 위해 20개 동 주민센터를 대상으로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정체되어 있는 재활용 자원의 수집량을 획기적으로 늘리고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 자원순환형 도시로 거듭나겠다는 취지이다.

평가는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10개월간 동 주민센터 단위로 진행된다.

평가대상 품목은 재활용률이 떨어지는 폐소형 가전제품을 비롯 폐휴대폰, 종이팩(컵), 폐건전지 등 총 4종이다.

품목별로 가중치를 부여, 재활용 선별장 인수물량을 합산한 점수가 가장 높은 순으로 순위를 매겨 11월 중 총 7개동을 선정해 시상한다.

동참을 원하는 주민들은 종이팩, 폐건전지, 폐휴대폰 등을 가지고 거주지 동 주민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우유팩, 두유팩, 음료수팩과 같은 종이팩은 음식물종량제 봉투나 재생화장지로 교환해 준다.

부피가 크거나 무거운 폐자원은 동 주민센터로 신청하면 방문수거를 해 준다.

동 주민센터로 모아진 폐자원들은 구 재활용 선별장을 거쳐 자원재활용 시설인 SR센터로 전달되어 안전하게 재활용된다.

특히 서울형 사회적 기업인 SR센터에서 재활용으로 거둔 수익은 서울장학재단에 기부되고 이는 지역의 취약계층 자녀의 장학금에 재투자됨으로써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